포토샵 무료 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

포토샵 무료 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샵은 보통 전문가들이 사용하곤 했었는데요. 요즘에는 포토샵을 사용하는 일반인들의 비율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저 또한 간단한 사진 수정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유튜브와 같이 방송하는 사람들이 늘어나서, 이런 사람들은 포토샵을 이용하여 영상에 쓸 사진을 편집하고는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포토샵 무료 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무료버전과 함께 이미지 검색 사이트 베스트 10 | 이미지 검색 엔진 포스팅도 참조해보세요.


포토샵이란?

포토샵이란
포토샵이란

포토샵의 기본적인 용도는 이미지를 합성하거나 편집하는 것입니다. 포토샵은 여러 종류의 사진 편집에 용이한 프로그램인데요.

그래픽을 만드는 기능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이 기능에 특화된 프로그램은 같은 회사에서 나온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가 존재합니다.

포토샵에는 기본적인 드로잉 툴과 필터 기능이 있는데, 이것들을 활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포토샵은 대학생이던 토머스 놀(Thomas Knoll)이 Mac용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그의 형 존 놀(John Knoll)이 이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요.

형은 이 프로그램을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만들자고 제안했고, 나중에는 포토샵이 되었습니다.


포토샵 무료 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

정보 공유할 포토샵은 포토샵 CS6 버전입니다. 불법이 아니고 정식 제품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포토샵 CS6 다운로드

포토샵 무료 버전
포토샵 무료 버전

포토샵 무료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래 보이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포토샵 CS6 버전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참고로 이 프로그램에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없다는 것이 확인됐습니다.

2. 포토샵 설치 파일 실행

Setup 파일
Setup 파일

포토샵 무료 버전 다운로드 한 파일 중에 Setup 파일을 실행합니다.

3. 포토샵 무료버전 설치 주의점

포토샵 설치
포토샵 설치

포토샵 무료버전 설치를 순서대로 진행해줍니다.

포토샵 무료버전 설치를 하다 보면 위의 사진과 같이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팝업창이 나오는데 무시하고 진행해주면 됩니다.

4. 이메일 인증

포토샵 무료 버전 로그인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진행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하면 이메일 주소 인증하는 과정이 나옵니다. 메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이름과 암호를 입력합니다.

 포토샵 이메일 인증
포토샵 이메일 인증

암호를 만들기 위해서는 특정 요구 사항에 충족되어야 합니다.

하나 이상의 숫자 혹은 기호를 포함해야 하고, 소문자 그리고 대문자를 모두 포함한 라틴 문자여야 하고, 문자 길이는 최소 8자이어야 합니다.

5. 포토샵 무료버전 설치 진행

포토샵 무료버전 설치
포토샵 무료버전 설치

포토샵 무료 버전 설치 단계를 진행합니다.

사람들은 보통 윈도우즈 10 64bit를 사용합니다. 마지막 부분에 설치할 포토샵을 잘 선택하고 설치를 눌러줍니다.

운영체제가 32bit인지 64bit인지 모른다면, ‘시작버튼(Ctrl과 Alt 버튼 사이)-> 설정-> 시스템-> 정보’에 들어갑니다. 시스템 종류를 보면, 32bit인지 64bit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포토샵 설치 완료

포토샵 무료버전 실행
포토샵 무료버전 실행

포토샵 무료버전 설치를 완료합니다.

닫기를 누르고 ‘Start Trial’버튼을 눌러주면, 포토샵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과 비슷한 픽슬러 사용하기

정식 포토샵을 계속 사용하려면 유료로 이용해야 합니다. 매달 일정한 금액을 내야 하는데, 처음 배우는 사람이면 이 금액도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 픽슬러를 이용하여 기초적인 포토샵 기능을 익히는 게 좋습니다.

픽슬러는 온라인 포토샵이라고도 불리는데,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포토샵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는 포토샵 회사인 어도비는 아니고, 픽슬러는 말레이시아의 이미지 스톡 사이트인 123RF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어도비 플래시 기반의 웹 그래픽 에디터입니다.

포토샵에서 할 수 있었던 대부분의 작업을 수행 할 수 있고 기능은 거의 비슷합니다.

간단한 수정, 사진 변형, 합성 등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설치 같은 것도 없이 접속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픽슬러 사이트 접속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네이버나 검색창에서 ‘픽슬러‘라고 검색을 한 뒤 접속을 해도 되고,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줍니다.

온라인 사진 에디터 – Pixlr.com라고 써 있는 곳을 들어가면 됩니다.

2. PIXLR E’를 선택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실행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실행

온라인 사진 에디터 픽슬러 사이트에 접속을 하였을 때 바로 보이는 ‘PIXLR E’를 선택합니다.

픽슬러는 두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PIXLR X’이고 다른 하나는 ‘PIXLR E’입니다. 전자는 기초적인 버전이고, 후자는 포토샵과 비슷한 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로 연결되어 있어 어떤 버전을 실행하던 버전을 바꾸어 가며 편집할 수 있는 것이 픽슬러의 장점​입니다.

3. 픽슬러 실행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PIXLR E’를 실행하면 이미지 열기가 나오는데 편집할 이미지를 열어서 포토샵처럼 이용하면 됩니다. 이미지 열기도 되고 URL 열기도 가능합니다.

픽슬러를 실행하여 왼쪽을 보면 포토샵과 비슷하게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구성은 실제 포토샵과 비슷한 점이 많아 포토샵을 써 본 적 있는 사용자라면 별도의 공부 없이 진행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이상 포토샵 무료 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포토샵 무료 버전과 픽슬러 이외에도 포토샵 최신 버전의 모든 기능을 쓸수 있는 포토샵 체험판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포토샵 체험판의 단점은 7 ~ 22 일 동안 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포토샵 체험판 사용방법은 포토샵 체험판 사용방법 포스팅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