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검색 사이트 베스트 10 | 이미지 검색 엔진

이미지 검색 사이트 베스트 10 | 이미지 검색 엔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주변의 사물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이미지 검색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사진의 출처자에게 권한이 있는 이미지를 승인 없이 사용하거나 데이터 사이트, 소셜 미디어에서 가짜 사진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식별 할 수 있는 도구로 이미지 검색 사이트를 많이 사용합니다.

지금부터 이미지 검색 사이트 베스트 10 와 이미지 검색 엔진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미지 검색 사이트와 함께 인터넷 생활의 필수품 아래 글도 참조하세요.

✅ IT 관련 정보 더 보기

📌 EXPRESS VPN 30 무료 평가판 사용 바로가기

📌 무료 VPN 추천 TOP 5 | 컴퓨터 VPN

📌 일본 구글 바로가기 | 일본 구글 링크 주소 우회 접속 방법


이미지 검색이란

이미지 검색 사이트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사진과 최대한 비슷한 사진을 찾아야 할때나 사진을 출저를 알고 싶을 때, 사진에 관한 정보를 찾고 싶을 때 등의 목적으로 이미지를 찾습니다.

이미지 검색을 위해서는 역추적을 해야하는데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검색 사이트의 데이터 양이 관건입니다. 그래서 이런 점들을 고려 했을 때 2가지 장점이 있는 이미지 검색 사이트 중 검색 엔진을 먼저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검색 엔진은 많은 사람들이 쉽게 사용하는 만큼 엄청난 양의 사진 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계인이 사용하는 구글의 경우는 온라인에 올라오는 모든 이미지를 찾아 볼수 있을 정도 이기 때문입니다.

둘째, 이미지 검색이 무료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미지 사이트는 사용 할 이미지에 워터마크가 있다면 유료 결제를 하고 사용해야 하지만 구글, 네이버 같은 검색 엔진은 모든 사진 사용이 무료입니다.

특히 구글 이미지 검색 은 이미지 또는 이미지에 대한 url만 있으면 손쉽게 같은 이미지와 비슷한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모바일로 하는 법 참조하세요.


Google 구글 검색 엔진

Google 구글 검색 엔진
Google 구글 검색 엔진

세계 1위의 검색 엔진 플랫폼 구글은 타 검색 엔진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 양의 이미지 데이터를 보유, 기술을 토대로 양질의 검색 결과 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구글 검색 플랫폼에 들어가 오른쪽 상당에 이미지 글자를 클릭한 다음 카메라 아이콘 클릭 후 직접 업로드 검색합니다.

둘째 검색하려는 사진을 우클릭한 url 링크 주소를 복사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셋째 제일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검색을 원하는 파일을 구글 이미지 검색창에 드래그 앤 드롭 하면 바로 검색이 됩니다.


labnol.org reverse 검색 엔진

labnol.org reverse 검색 엔진
labnol.org reverse 검색 엔진

labnol.org reverse은 구글 모바일 전용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의 성능과 같지만 모바일에서 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검색 엔진입니다.

마켓으로 이동하여 labnol.org reverse 모바일 앱을 다운 받아 사용합니다.


yandex 얀덱스 검색 엔진

yandex 얀덱스 검색 엔진
yandex 얀덱스 검색 엔진

구글이 점령하지 못한 러시아 토종 검색 엔진 yandex 입니다. 얀덱스는 역추적 이미지 검색 시 구글보다 성능이 좋아 많이 선호하고 있는 이미지 검색 엔진입니다.

기본 검색 뿐만 아니라 이미지 역추적하는 기능도 매우 뛰어나며 검색을 하고 자하는 사진을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바로 검색이 가능 검색 엔진입니다.


bing visual search 검색 엔진

bing visual search 검색 엔진
bing visual search 검색 엔진

세계 점유율이 구글 다음으로 높은 2위 검색 엔진 bing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지원합니다.

이에 다량의 이미지 데이터를 보유했으며 뛰어난 검색 기술이 있어 이미지 검색으로 사용하기 좋은 검색 엔진입니니다.

Bing 사용자일 경우 Google보다 이미지 검색 결과의 품질이 더 좋으며 큰 이미지 검색을 원한다면 Bing Visual Search가 유용한 도구입니다.


네이버 스마트렌즈 검색 엔진

네이버 스마트렌즈 검색 엔진
네이버 스마트렌즈 검색 엔진

구글이 점령하지 못한 나라 국내 1위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도 이미지 검색 엔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제일 쉽고 편하게 사용하는 플렛품으로 국내 사진 자료 데이터가 풍부하며 네이버 스마트레즈는 pc로는 검색을 할 수 없고 핸드폰 모발일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tineye 틴아이

tineye 틴아이
tineye 틴아이

틴아이는 이미지를 구별하여 사진을 역추적 하는 기술을 개발한 곳으로 구글 다음으로 우수한 이미지 검색 사이트입니다.

수 백만 장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고 성능 또한 뛰어나서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하지 못하였다면 그 다음은 틴아이를 선호할 만큼 검색이 잘 되는 곳입니다.

검색을 하려는 사진의 화질이 나쁘거나 사진의 일부분만으로 검색을 해도 원본을 찾아낼 확률이 매우 높으며 원출처 찾기에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Shutterstock 셔터스톡

Shutterstock 셔터스톡
Shutterstock 셔터스톡

셔터스톡은 개인이 올린 사진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스톡 사진 전문 업체로 이미지에 워터마크가 표시 되어 있어 장 당 300원을 지불하거나 월 3,000원의 금액을 내고 사진을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드래그 앤 드롭만 하면 역추적 이미지 검색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단 5mb 이하 jpg 또는 png 형식만 가능한 점 참고 해 주세요.


Getty Images 게티 이미지 뱅크

Getty Images 게티 이미지 뱅크
Getty Images 게티 이미지 뱅크

세계 최대 이미지 뱅크 기업 게이티이미지에서 제공하는 게티이미지뱅크 웹 사이트입니다.

유료, 무료 회원 가입을 통해 이미지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의 사진을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시 상용 출처만 밝히면 무료이용이 가능하 곳입니다.

비슷한 사이트로는 픽사베이 등이 있습니다.


Pinterest 핀터레스트

Pinterest 핀터레스트
Pinterest 핀터레스트

웹의 세상에서 스크랩한 이미지를 모두 모아두는 곳으로 피너가 비숫한 사진이나 그래픽 이미지를 찾을 때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모든 핀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버튼 클릭하여 상자를 특정 이미지 위로 드래그할 수 있어 유사한 이미지, 다른 핀과 비슷한 특정 섹션 등 검색이 가능합니다.


saucNAO 소스나오

saucNAO 소스나오
saucNAO 소스나오

saucenao는 실제 사진이 아닌 일러스트, 만화 등의 이미지를 검색하는 특화된 전문 사이트입니다.

만화를 이미지로 검색을 하게 되면 행당 만화의 제목, 몇화, 작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면 일러스트 또한 출처등의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특히 애니매이션 장면 한 장의 이미지를 검색하면 애니메이션 제목은 물론 몇화에 몇분 몇초 구간의 캡쳐인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 가능한 놀라운 기능이 있습니다.


이상 이미지 검색 사이트 베스트 10 | 이미지 검색 엔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