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무료설치 및 다운로드, 파워포인트 무료 템플릿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및 다운로드, 파워포인트 무료 템플릿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학교에서 과제를 발표할 때부터 회사에서 중요한 보고서를 발표할 때까지 파워포인트는 현재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환경에서는 거의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았는데요.

그런데 이런 파워포인트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어떻게 파워포인트를 무료로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파워포인트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들은 어떻게 적용하고 다운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이번에는 파워포인트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곳과 파워포인트 템플릿 모음 사이트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IT 관련 정보 더 보기

📌pdf 번역 파파고, 구글 쉽게 하는 방법 3가지 | ebook pdf 번역

📌포토샵 무료 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

📌무료 VPN 추천 TOP 5 | 컴퓨터 VPN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일종의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슬라이드를 생성해서 시각적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는데요.

비즈니스 미팅이나 학술 발표 교육 세미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 도형 비디오 오디오 그리고 차트 등 한눈에 보기 쉬운 다양한 미디어 요소들을 삽입해서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발표하는데 있어서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파워포인트는 한눈에 들어오기 잘 만들기 위해서는 일목요연하게 목차를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 차트 그리고 통일된 디자인 감 등으로 첫 인상을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렇게 디자인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서 템플릿이라는 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템플릿에는 자동으로 여러 가지 디자인 요소들이 들어가 있어서 내가  발표하고자 하는 내용만 필요한 부분에 넣으면 손쉽게 프레젠테이션 자료가 파워포인트로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이제부터 파워포인트 다운하는 방법과 이런 파워포인트 무료 템플릿 등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방법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구독하여 사용하는 것인데요. 마이크로 365는 예전 오피스 365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유료 버전에 비해 기능이 일부 제한되어 있지만 합법적이고 무료로 PowerPoint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승인되지 않거나 불법 복제된 소프트웨어 버전을 사용하는 것은 불법이며 보안 위험을 초래한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Microsoft 365 Online

Microsoft 365 Online

첫번째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Microsoft는 Office Online 서비스를 통해 무료 온라인 버전의 PowerPoint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무료 웹 기반 PowerPoint 버전이 포함됩니다.

정식 데스크톱 버전에 비해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지만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고 공유하는 데 필수적인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웹 오피스 365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 있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마이크로소프트에 오피스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공식으로 지원되고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나 다운로드 받지 않고 웹 오피스 365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만 하면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려면 무료 Microsoft 계정에 가입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Microsoft 365 Online에 접속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무료 체험판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무료 체험판 다운로드

두 번째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무료 체험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는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엑세스, 아웃룩 등 다양한 오피스 프로그램을 포함한 구독형 서비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무료 체험판은 1개월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무료 체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무료 체험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파워포인트를 다운로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교육용 오피스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교육용 오피스 다운로드

세 번째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교육용 오피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교육용 오피스는 학생, 교직원, 교수를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교육용 오피스는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엑세스, 아웃룩 등 다양한 오피스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교육용 오피스는 학생, 교직원, 교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교육용 오피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학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파워포인트를 다운로드합니다.

파워포인트 무료 템플릿 안내

파워포인트 무료 템플릿

다음으로는 파워포인트 무료 템플릿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아래에서 설명한 곳 이외에도 인터넷 검색을 하게 되면 다양한 무료 PPT 샘플들을 배포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주로 개인적으로 디자인을 하거나 프로그래밍을 하는 분들이 본인의 홈페이지에 다운 받을 수 있도록 PPT 템플릿을 올려놓은 경우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곳에서도 무료로 PPT 자료들을 다운 받으실 수 있어요.

미리캔버스

미리캔버스 템플릿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사이트는 미리 캔버스라는 곳인데요.

미리캔버스는 간단하게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하고 나신 이후에는 무료로 제공되는 다양한 이미지와 카드 뉴스 섬네일 프로필 등을 만들 수 있는 웹 이미지 프로그램입니다.

이 중에서도 무료로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으니 그 중에서 마음에 드시는 템플릿을 골라서 사용하실 수 있어요.

네이버 템플릿

네이버 템플릿

네이버에서도 무료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네이버에서는 한글 문서 서식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데요.

이 중에는 파워포인트 템플릿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템플릿

마이크로소프트 템플릿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무료 PPT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물론 이곳에서도 유료와 무료로 나눠져 있기는 하지만 무료인 템플릿만 가지고도 충분히 얼마든지 괜찮은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도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시는 것을 권해 드려요.


마치며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파워포인트는 다양한 템플릿과 디자인 옵션 등을 통해서 발표하는 사람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쉽게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어떻게 PPT 자료를 만드냐에 따라서 발표에 퀄리티가 훨씬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파워포인트는 단순하게 슬라이드를 만드는 도구를 넘어서서 정보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고민하는 일종의 오프라인 미디어 플랫폼이라고 볼 수도 있는데요.

물론 온라인에서 강의하시는 분들도 강의 자료는 모두 PPT 슬라이드로 만드는 편이기 때문에 요즘에는 줌을 이용한 영상 통화나 온라인 회의 온라인 수업 등에서도 ppt의 중요성은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및 다운로드, 파워포인트 무료 템플릿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