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하는 법, 해제하는 법, 강제 비활성화 풀기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하는 법, 해제하는 법, 강제 비활성화 풀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활성화된 계정을 비활성화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이유가 다 다른데요.

인스타 비활성화 기능은 계정에 모든 정보를 모조리 삭제하는 기능이 아니고 모든 기능을 일시적으로 정지시키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쉽게 설정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생각보다 이 기능을 설정하는 게 복잡한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하는 법, 해제하는 법에 대하여 알아볼 것이고 추가로 강제 비활성화 풀기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관련 글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인스타그램이란?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2010년에 마이크 크리거라는 살마과 케빈 시스트롬이라는 사람이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이때 구상하던 프로젝트에 여러 가지 기능이 있었지만 결국 모바일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고, 2010년 10월 6일에 iOS 운영체제에서 쓸 수 있는 인스타그램이 출시하게 되었는데요.

인스타그램의 의미는 Instant camera와 Telegram를 합친 것입니다. 2010년 12월까지 100만 명 정도의 사용자가 가입했고, 2011년 9월에는 1,000만 명 정도의 사용자가 가입했는데요.

참고로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인스타로 줄여서 발음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 공유를 중심으로 하는 미국의 소셜 미디어 중 하나인데요.

윈도우즈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iOS 등으로 인스타그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사진을 촬영한 후 자체적인 필터를 사용하는 등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사진이나 영상을 바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과 같은 다른 소셜 미디어로 공유할 수 있는데요.

추가적으로 인스타그램은 한국어, 프랑스어, 영어 등 25개의 언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하는 법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가 중요한 업무를 특정 기간에 집중해야 하든지, 특정한 시험을 앞두고 몰입해야 하는 경우, 인스타그램을 잠시 비활성화하여 필요한 일에 모든 정신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비활성화할 경우, 다시 인스타그램 계정을 재활성화하기 전까지 사진, 댓글, 좋아요 등 계정 정보가 보이지 않는데요.

추가로 인스타그램 아이디 검색이 되지 않고, 프로필을 포함하여 사진 그리고 영상 등 다 보이지 않게 됩니다.

1. 인스타그램 앱 실행 및 설정 메뉴

인스타그램 설정
인스타그램 설정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의 프로필 아이콘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작대기 세 개를 누른뒤에 설정 메뉴에 들어갑니다.

2. 도움말 및 고객센터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설정메뉴 중간부분에 있는 도움말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도움말 화면에 보이는 ‘고객 센터’를 선택합니다.

3.  계정 비활성화 검색 및 인스타그램 브라우저 로그인

인스타그램 로그인
인스타그램 로그인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검색창에서 비활성화라고 입력을 한 후 ‘Instagram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하려면?’을 클릭합니다. 

그럼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나오는데 여기서 링크가 걸려있는 Instagram.com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Instagram 앱에서는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없고, 브라우저에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클릭하여 들어가면 자동으로 로그인 된 상태에서 넘어가게 됩니다.

4. 프로필 편집 메뉴 및 계정 일시적 비활성화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브라우져 상 Instagram.com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사람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필로 들어간 뒤 프로필 편집에 들어갑니다.

프로필 편집에 들어가면 맨 하단으로 내리면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여 들어간 뒤 사유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인스타그램 계정이 비활성화가 됩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해제하는 방법은 웹사이트에서는 가능하나 인스타그램 어플로는 불가능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어떻게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 하는지 적어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 방법

안드로이드 기기,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이용하여 구글 크롬, 사파리, 섬상 인터넷 등의 웹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검색이나 직접 입력을 통해 인스타그램 홈페이지로 향합니다.

비활성화 해제를 위해서는 인스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해제되며 바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시 주의할 점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것은 일주일에 한 번만 가능하고, 비활성화를 하고 나서 재활성화하는 것은 바로 가능합니다.

비활성화하는 이유는 ‘개인정보 보호 문제’, ‘광고가 너무 많은’, ‘팔로우할 사람을 찾을 수 없음’, ‘잠시 쉬고 싶어서’, ‘삭제하고 싶은 내용이 있음’, ‘시작할 때 문제가 있음’, ‘다른 계정을 만들었음’, ‘너무 내용이 많고 산만함’, ‘기타’입니다.


인스타그램 강제 비활성화 풀기

인스타 비활성화 상태는 계정의 사진, 댓글, 프로필, 좋아요 등이 다시 로그인하기 전까지 일시적으로 가려지는 현상입니다.

보통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비활성화하는 경우가 있고, 강제적으로 비활성화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는 사용자가 약관을 위반할 때 겪을 수 있습니다.

-강제 비활성화 되는 이유

A_해킹된 경우
B_가명을 이용하여 타인, 단체 등을 사칭한 경우
C_같은 자료를 도배 또는 상업적 목적으로 사람들에게 연속적으로 연락하는 경우
D_과도한 노출, 불법적인 활동, 폭력적인 자료가 게시된 경우

-강제 비활성화된 계정 복구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계정 복구
인스타그램 비활성화계정 복구

강제 비활성화된 계정을 복구하려면 ‘이의 제기 혹은 검토 요청’을 해야 하고, ‘사진 혹은 전화번호’로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복구 과정은 보통 1~7일 정도 걸릴 수 있는데요.

구체적인 방법은, 로그인 창에 강제 비활성화된 내용을 확인합니다. 내용 중에 ‘더 알아보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강제 비활성화를 해제하기 위한 창을 볼 수 있는데요.

거기에 이름, 이메일주소, 인스타그램 ID, 국가 등 자신을 증명하는 내용을 제출하면 됩니다.


이상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하는 법, 해제하는 법, 강제 비활성화 풀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