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입금 출금 방법 총정리 | 수수료, 시간, 오류해결

바이낸스 입금 출금 방법 총정리 | 수수료, 시간, 오류해결 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50개가 넘는 가상자산을 가지고 있는 바이낸스 거래소는 중앙화된 거래소로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러다 보니 여러 가지 가상자산의 입출금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고 영어로 써있어서 복잡해 보이는 메뉴 때문인지 입금 과 출금에 대하여 어떻게 하는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바이낸스 입금 출금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고 수수료는 얼마인지 그리고 시간과 오류가 났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한국어 설정 변경 방법 (PC / 모바일)도 참조하시면 바이낸스 거래소 사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이낸스 관련 정보 더 보기

  무료 VPN 추천 TOP 5 | 컴퓨터 VPN

ETF 란 무엇인가 | ETF 와 펀드 차이점 및 장단점

미국 주식 사는 법 | 계좌개설, 수수료, 거래시간, 실적, 세금 총정리


바이낸스 입금 방법 (원화 이용)

바이낸스 입금 방법부터 알아볼껀데요.

바이낸스는 한국 서비스를 종료함에 따라 한국어 지원 및 원화 결제 p2p 거래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원화를 지원하는 업비트나 빗썸 등을 통해 바이낸스에서 거래하고 있는 코인을 구매하여 바이낸스에 보내는 방법으로 바이낸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입금
바이낸스-입금

1. 현물 / 법정화폐 메뉴 접속

먼저 갖고 있는 바이낸스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됩니다.

그 뒤에 우측 상단의 Wallet(지갑)의 Fiat and Spot (법정 및 현물)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비트코인부터 해서 바이낸스에서 거래되는 모든 코인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입금
바이낸스-입금

2. 입금 하고 싶은 가상화폐 선택

이때 입금하고 싶은 본인만의 코인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대부분 속도가 빠르고 호환성이 좋은 리플 또는 트론, 이더리움을 선택하곤 합니다.

이더리움의 경우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이더리움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다수의 화폐로 교환하기도 좋으며 시세도 상당히 안정적인 수축에 속합니다.

입금 하고 싶은 코인을 정하였다면 해당 코인 우측에서 Deposit(입금)을 클릭해 줍니다.


바이낸스-입금
바이낸스-입금

3. 네트워크 선택

이용할 가상화폐 중 각종 네트워크에 의해서 발행된 경우 본인이 입금 시 사용하고자 하는 네트워크를 골라줘야 됩니다.

이때는 출금할 때 현물 거래소의 지원 네트워크 상황에 맞게끔 설정하시면 되는데요. 이더리움은 ERC-20 기반의 네트워크를 사용하게 됩니다.

리플의 경우에는 XRP Network를 선택하면 됩니다.


바이낸스-입금
바이낸스-입금

4. 입금 주소 복사

그 다음은 입금 주소 복사입니다. 해당 화폐의 입금 주소를 복사합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들은 별도의 메모가 없지만 리플처럼 특수한 화폐들은 메모와 입금 주소 두 가지 사항이 모두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따라서 입금을 진행하려는 지갑 화면에서 두 가지의 요소가 보인다고 한다면 모두를 복사해서 사용하셔야 됩니다.


바이낸스-입금
바이낸스-입금

5. 원화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에 원화입금

현재 바이낸스 거래소는 한화거래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한화를 지원하는 거래소에 입금 후 전송 처리를 해야 합니다.

원화 입금이 가능한 현물 거래소에서 한화 입금을 완료하였다면 바이낸스 거래소로 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폐를 구매해야 되는데요.

많이들 사용하는 이더리움 또는 리플을 사용해서 거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리플을 전송 코인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바이낸스-입금
바이낸스-입금

6. 원화마켓에서 구입한 코인을 바이낸스 거래소로 전송

업비트 또는 빗썸에서 코인을 원화로 구입하였다면 바이낸스 거래소로 전송할 코인을 선택 후 출금 주소를 입력합니다.

출금 주소에 현재 바이낸스 지갑 주소를 붙여놓으시면 그쪽으로 해당 코인이 전송됩니다.

리플 같은 경우 바이낸스 메모에 있는 내용을 복사해서 원화거래소의 데스티네이션 태그에 붙여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이때 주소에 유의하셔야 정확한 입금 처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상당히 조심하셔야 됩니다.


바이낸스 출금 방법

바이낸스 출금 방법 은 바이낸스 입금 방법의 역순으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바이낸스 거래소 자체에서 한화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현금화 하여 출금하기 위해서는 원화마켓이 있는 곳으로 코인을 보내는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한화를 지원하는 업비트나 빗썸 등 다른 거래소 해당 코인을 전송하여 한화로 바꾸는 작업을 합니다.

바이낸스-출금
바이낸스-출금

1. 원화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에서 코인 주소 확인

현재 바이낸스 거래소는 한화거래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바이낸스에 있는 코인을 한화를 지원하는 거래소로 전송한 뒤 환전하는 방법을 택하여야 합니다.

업비트 또는 빗썸 등 거래소에서 바이낸스에서 입금할 코인의 입금주소를 선택한 뒤 입금주소를 복사합다.

리플 같은 경우 출금때와 마찬가지로 메모 사항도 복사하여야 하는데, 업비트의 경우 주소 밑에 있는 데스티네이션 태그도 복사합니다.


바이낸스-출금
바이낸스-출금

2. 현물 / 법정화폐 메뉴 접속

바이낸스 계정에 로그인한 후, 우측 상단의 Wallet(지갑)의 Fiat and Spot (법정 및 현물)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출금을 할 코인을 선택 후 Withdraw(출금)을 선택합니다.


바이낸스-출금
바이낸스-출금

3. 입금 하고 싶은 가상화폐 선택

출금할 코인에서 New Address를 선택한 후 아까 복사한 주소를 붙여 넣고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리플 같은 경우에는 메모도 넣어줘야 하므로, 복사한 데스티네이션 태그도 붙여 넣습니다.

이더리움과 같은 코인들은 ERC-20 네트워크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바이낸스-출금
바이낸스-출금

4. 코인 출금

출금을 원하는 코인의 양을 Amount에 입력한 뒤 밑에 있는 Withdraw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이낸스에 있던 코인이 원화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로 출금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메일 또는 OPT로 2차 인증을 마치게 되면 출금이 최종적으로 완료가 됩니다.


바이낸스-출금
바이낸스-출금

5. 한화거래소에서 환전

평균적으로 5분 정도 지나면 출금한 코인을 한화 거래가 가능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금한 코인을 판매한 뒤 본인의 은행 계좌로 옮기면 출금이 끝이 납니다

이렇듯 기본적으로 바이낸스 거래소의 입금 출금 방법은 한화를 지원하지 않는 바이낸스 거래소 때문에 다른 거래소를 한 번 더 거쳐 입력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물과 현물 거래 그리고 세계적으로 가장 큰 거래량을 가진 거래소이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통해서 얻어갈 수 있는 이득 또한 상당히 있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바이낸스-수수료
바이낸스-수수료

일반적으로 입금과 출금 수수료가 다른 사이트들에 비해 바이낸스는 입금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그렇지만 출금 수수료는 네트워크 회선이나 암호화폐의 종류에 따라서 다르게 측정됩니다.

이는 전송할 때 들어가는 암호화폐와 출금 수수료가 다 다르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할인해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해보시기를 적극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바이낸스 거래소의 수수료는 지정가 0.02%, 시장가 0.04% 입니다.


바이낸스 신용카드 코인 거래

바이낸스는 지난 2019년 2월에 신용카드 결제 기능을 발표하면서 바이낸스에서 신용카드를 이용해 코인을 거래할 수 있었습니다.

은행으로부터의 입금 등에 비해 수수료는 비싸지만 간단하고 신속하게 가상화폐를 구입할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신용카드를 이용한 가상화폐 구입에 대해서 부정하게 입수한 신용카드가 돈세탁에 악용될 위험성과 프리미엄을 이용한 환치기 등의 우려 때문에 한국을 포함한 21개국에서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바이낸스에서 신용카드를 이용한 암호화폐 거래는 불가능하므로 이점 참고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입출금 시간

바이낸스 입금 출금 오류해결
바이낸스 입금 출금 오류해결

바이낸스의 입출금에 걸리는 시간은 국내 거래소와 바이낸스의 회선 에 따라 달라지게 되며, 전송하는 코인의 크기나 종류에 따라서 또 달라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은 적게는 30분 많으면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게 일반적이며 트론의 경우 2분에서 10분 사이로 입출금이 완료됩니다.

따라서 속도가 빠르고 가벼운 리플이나 이더리움처럼 무거운 것들은 각각의 장점을 살려 사용해 보시기를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입금 출금 오류해결

일반적으로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할 때 입출금에 대한 대한 오류가 나는 사항은 크게 네 가지입니다.

  1. 출금주소와 입금주소 헷갈림.

대부분 복사 붙여 넣으면 되는 것을 일일이 차다가 오류가 나는 일이 많습니다.

  1. 리플처럼 메모가 있는 암호화폐의 메모누락

리플 처럼 해당 지갑 주소 이외에도 메모를 넣어줘야 되는 사항입니다.

  1. 거래소에 따라서 가능한 네트워크 회선 오매칭

네트워크 회선의 종류가 상당히 많고 이름이 비슷한 것들이 많기 때문에 항시 조심해야 합니다.

  1. 코인의 무게에 따라서 오류가 날 가능성이 높다.

비트코인은 예로부터 트랜잭션 처리가 느리고 무거운 코인으로 명성이 자자 했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해서 중간에 컴펌 횟수가 줄어들진 않으니 최대한 여유 있는 시간대에 전송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크기가 큰 비트코인의 전송보다는 리플이나 트론처럼 속도가 빠른 코인들의 전송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바이낸스는 외국사이트 이기 때문에 국내처럼 빠른 시간에 오류해결이 되진 않습니다. 그래서 위에 언급한 4가지에 주의하여 최대한 오류해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바이낸스 입금 출금 방법 총정리 | 수수료, 시간, 오류해결 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