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관련 코인 종류, 순위, 대장, 추천 총정리

메타버스 관련 코인 종류, 순위, 대장, 추천 총정리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는게 점점 각박해 지면서 부동산, 주식 말고도 코인에 집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투자에 대한 목마름은 30~50대 층뿐만 아닌 20대 젊은 분들 사이에서도 열풍을 부르고 있는데요.

이때 코인 중에서도 요즘 핫하기로 소문난 메타버스 코인 이 화재 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 코인 종류와 NFT 코인 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중 대장 코인과 추천할만한 종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 란?

메타버스
메타버스

메타버스 코인을 알기 위해서는 메타버스가 어떤 것인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기술이 점점 발달하게 되어 모션인식이나 VR등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오가며 가상과 현실을 연결시켜주는 기술력이 시대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가상+초월의 Meta와 세계+우주의 Universe가 합쳐진 말로, 우리가 사는 세계와 연결되어 있는 또다른 세계를 의미합니다.

그 또다른 세계에서 나의 캐릭터인 아바타를 만들고, 아바타로 가상세상에서 일을 하고 게임을 하고, 쇼핑을 하는 등 현실과 가상세계가 통합된 세상이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메타버스는 현실에 깊숙히 들어와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 및 비대면사회로 인해 메타버스 세상에서 회의를 하고, 졸업식과 입학실을 하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는 등 세상은 점점 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유튜브보다 이용자가 많다는 로블록스에서 전세계 유저들이 메타버스 세상에서 게임과 경제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도 2억명의 가까운 유저를 확보 하였습니다. 재밌는 점은 유저의 90%가 외국인이라는 점인데요.

현실세계와 차단되어 있지만 현실세계에서 했던 퍼포먼스를 그대로 구현할 수 있기에 세계 유저들로 부터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와 암호화화폐 결합

그럼 메타버스와 암호화화폐 즉 코인과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가상현실 세상이 점점 우리 생활에 깊이 들어오고, 가상현실 세상에서의 모든 활동들이 그 가치가 높아질 수록 현실세계에서 이루어지는 경제적인 활동들도 메타버스 안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메타버스는 국가, 인종, 성별을 따지지 않고 전세계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는 가상세계이다보니 이것에 활용될 통화가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메타버스 세상에서 사용될 통화는 온라인에서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암호화화폐가 될 것은 너무 당연한 수순입니다.

특히 메타버스 안에서 이루어지는 디지털 컨텐츠나 그림, 작품 들이 안전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인 NFT(대체불가토큰) 또한 메타버스 내에서 필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NFT 코인
NFT 코인

NFT란 Non-Fungible Token의 줄임말로 한국어로 하면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뜻입니다.

디지털 파일·자산 등에 블록체인 기술로 만든 토큰을 꼬리표로 붙이는 것입니다.

기존 사용하는 파일의 경우 데이터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쉽게 무단복제가 가능하고 개인의 소유임을 증명하기가 어려운 구조입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누구의 통제도 받지 않으며 복제 불가능한 고유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희소성을 온전히 보존받을 수 있고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메타버스 세상에서 코인은 당연한 메타버스의 필수 요소가 되는 것입니다.


메타버스 관련 코인 종류

메타버스가 현실과 연결된 가상세계라는 것까지는 알았는데, 그렇다면 메타버스와 관련된 가상화폐 즉 코인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통용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암호화화폐를 메타버스 코인이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특히 많은 코인들이 있지만 대부분 NFT처럼 대체 불가능한 고유 아이템 의 속성을 가진 코인들이 메타버스 관련된 코인 입니다.

종류로는 엑시인피니티, 엔진코인, 보라코인, 샌드박스, 모스코인, 디센트럴랜드 등이 있습니다.


보라코인

보라 코인
보라코인
보라 코인
보라코인

보라는 블록체인에 기반한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을 지향하는 코인입니다.

OTT 플랫폼 구축을 위해서 ‘바른손’과 업무협약을 진행하였으며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을 위해 문화콘텐츠 기업 바른손과 글로벌 게임사인 갈리랩과 함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와 관련되어 웨이투빗이라는 자회사가 투자처로 들어가져 있습니다. 웨이투빗이 카카오 자회사 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게임 코인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웨이투빗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BORA(보라)’를 운영 중이며, 실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및 메타버스와 NFT를 활용한 영화, 영상, 음원의 서비스 등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메타버스 코인 중에서도 카카오와 관련되어 있어 카카오에서 직접적으로 언급을 해준다면 큰 상승을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샌드박스

샌드박스
샌드박스
샌드박스
샌드박스

샌드박스는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으로써 플랫폼의 유틸리티 토큰인 SAND를 사용하여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게임 내 경험을 만들고 보유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가상 세계입니다.

샌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유저 생성 콘텐츠(UGC)및 분산형 게이밍 플랫폼입니다.

샌드박스는 사용자가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자산 토큰을 취득하고 판매하여 수익화할 수 있는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며 플랫폼의 유틸리티 토큰인 SAND로 보상받을 수 있는 가상 세계입니다

자체 게임 플랫폼에서 SAND 토큰을 이용하여 게임 내의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으며 직접 만든 아바타 거래가 가능합니다.

소프트뱅크 등 여러 글로벌 기업에서 투자를 받아 비전을 인정받았으며 현재 디센트럴랜드와 함께 핫한 메타버스 코인입니다.


모스코인

모스코인
모스코인
모스코인
모스코인

모스코인은 증강현실(AR) 모노폴리 게임인 모스 랜드(Mossland)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입니다

모스랜드라는 증강현실 세계에서 현실과 가상 세계를 이어주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데요.

사용자는 주변의 현실 건물을 모두 게임상에서 볼 수 있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 건물을 획득하거나 사고팔 수 있습니다. 획득한 가상의 건물은 모스코인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가상 부동산을 양성하여 모스랜드에서 키운 아이템과 더불어 하나의 자산으로 매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세계 여러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디센트럴랜드

디센트럴랜드
디센트럴랜드
디센트럴랜드
디센트럴랜드

디센트럴랜드는 가상현실(VR)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디센트럴랜드 코인의 특징은 가상의 땅을 매입 / 매수 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현재 구글맵을 통하여 경매가 이루어진다는 사실을아시나요?

최근 VR 시장이 급격히 커지면서 가상의 부동산을 매매하고 개발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토지 거래 정보는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랙트에 저장이 된다고 합니다

디센트럴랜드 세계 속 가상의 부동산 거래는 미래를 생각해봤을 때 꽤나 밝은 비전을 제시 한다는 전문가들의 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상 부동산을 양성하여 모스랜드에서 키운 아이템과 더불어 하나의 자산으로 매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세계 여러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엔진코인

엔진코인
엔진코인
엔진코인
엔진코인

엔진코인은 게임 아이템 거래를 위해 만든 이더리움 기반 암호화폐 프로젝트입니다.

온라인 게이머들을 위한 최초의 가상화폐이며 온라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커뮤니티 생성 플랫폼에서 가상상품의 확보 및 거래가 가능하게 하는 것이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게임에서 사용하는 재화나 아이템 등이 게임 회사 서버나 개인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고, 엔진코인의 블록체인에 기록된다는 뜻인데요.

이렇게 된다면 게임회사의 서버문제로 인한 훼손이나 해킹의 위험이 사라지고, 개인의 개인의 소유권도 온전하게 인정받을 수 있는 장점이 생깁니다.

전 세계 유명 게임 회사 및 블록체인 전문 기업들과 블록체인 게임연합을 만들었고, 여기에는 엔진, 유비소프트, 울트라 등 개의 기업이 참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메타버스 관련 코인 대장 주

현재 메타버스 대장 주의 제목으로는 디센트럴랜드와 샌드박스 사이에서 팽팽한 힘겨루기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 시가총액 7조원 / 샌드박스 시가총액 6.3조원 수준으로 다소 차이가 나긴 하지만 둘다 각자의 생태계에서 탄탄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21년 11월 초 샌드박스와 디센트럴랜드가 10월 말일자 대비 순간 폭등으로 최대 250%까지 평단가가 상승하며 많은 분들에게 웃음 꽃을 피웠습니다.

이에따라 박빙의 승부를 보이고 있지만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는 로블록스 코인까지 싸움에 끼어들게 되면서 어떻게 양상이 바뀔지 모두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서로간의 플랫폼이 비슷하지만 각자의 특생을 갖고 있어,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3개의 대장주 코인에 분산 투자를 감행하면서 지켜봐야 한다 라는 소문이 퍼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 코인 추천

디센트럴랜드, 샌드박스, 로블록스 코인등 많은 NFT지향 코인들이 있습니다. 현재 추세로 봐서는 어느것 하나 무시 못할 정도의 영향력이 있어 모두 매수하고 싶을 정도 이지요.

그렇지만 변동폭이 큰 가상화폐의 특성상 투자는 항상 신중하게 고민해야 합니다.

코인에 대한 추천도 그러합니다. 남들의 추천에 따라 투자 하기 보다는 본인의 선택에 따라 신중하게 고르셔서 성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메타버스 관련 코인 종류, 순위, 대장, 추천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