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 아이피 추적, 위치, 주소 확인 방법

상대방 아이피 추적, 위치, 주소 확인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나도 모르는 사이 누군가가 나의 컴퓨터에 접속하려고 하거나 내가 주로 인터넷 상에서 하는 활동을 지켜볼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그런 방법을 IP 추적이라고 하는데요.

IP 주소는 인터넷 상의 주소를 말합니다. 즉 내가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 각각의 위치별로 IP 주소라는 게 생성이 되는데요.

이 IP 주소를 이용을 해서 범죄 수사에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에 접속하는 장소의 위치와 정보까지도 알아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이런 IP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과 상대방의 IP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참고로 이런 IP를 숨기고 보안을 위해 일반적으로 VPN 서비스를 이용하고는 합니다.

✅ IP 관련 정보 더 보기

📌 무료 VPN 추천 TOP 5 | 컴퓨터 VPN

📌 페이스북 방문자 추적 하는법 | 페이스북 방문자 확인

📌 인스타 스토리 저장 및 몰래 보는 방법, 추천 사이트 베스트 7


IP란?

IP

ip란 Internet Protocol의 줄임말로서 인터넷에 접속하는 모든 장치의 고유한 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주소는 인터넷 프로토콜(IP)에 기반하여 지정되는데요.

현재 널리 사용되는 IPv4는 네 자리 숫자로 구성되어 있지만, 주소 공간의 한계로 인해 더 많은 주소를 포함할 수 있는 IPv6로의 전환 추세가 진행 중입니다.

인터넷에서 각 장치나 서비스를 식별하기 위해 IP 주소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모든 장치에 고정된 IP를 할당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며, 미사용 시 리소스가 낭비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유동 IP를 사용하게 됩니다. 유동 IP는 사용자가 인터넷에 접속할 때마다 다른 IP 주소를 할당받는 방식입니다.

반면, 특정 서비스나 보안이 중요한 환경에서는 IP 주소가 변경되면 안되므로 고정 IP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가정에서는 주로 유동 IP가 기본으로 할당되지만, 필요에 따라 고정 IP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아이피는 유동아이피라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ISP)의 상황에 따라 IP가 변경될 수 있으나 주기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내 ip주소 확인하는 방법

내 ip주소

우선 IP 주소가 무엇인지 알았으니 먼저 내 IP를 확인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 IP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네이버 검색창에 내 IP 주소 확인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손쉽게 IP 주소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IP는 외부에서 통용되는 공인IP로, 게임을 한다던지 원격접속을 할 때 이 IP 주소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내 ip주소

위의 IP는 공인 IP 주소이고, 나의 사설 가상 IP주소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누르고, 실행 또는 검색창에 CMD를 입력하여 명령프롬프트 창을 엽니다. 그리고 ‘ipconfig’ 명령어를 입력하면 페이지가 로드되면서 ‘IPv4 주소’에서 사설 가상 IP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사설 IP는 우리 집에서만 통용되는 IP로 내부 네트워크용입니다. 사설 IP가 부여된 PC가 내부네트워크를 지나 네이버 등과 통신할 때 공인IP를 이용해서 통신하게 되는 것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공인 IP가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A아파트라고 하면, 사설 IP는 101동 101호라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IP가 다른 이유는 IPv4 공인IP가 한정적인 자원이기 때문에 내부적으로 사용할때는 사설(개인)IP 주소를 사용하여 목적지와 출발지를 지정해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상대방 아이피 추적

이렇게 해서 본인의 IP는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상대방의 IP 주소는 어떻게 확인해 볼 수 있을까요?

인터넷 검색을 해보시면 IP 추적에 관한 사이트들이 여러 곳 나와 있습니다.

상대방 아이피 추적하는 방법은 IP 추적 사이트를 접속하여 알아보는 방법 또는 외부의 전문가에게 맡겨서 알아보는 방법 등이 있는데요.

다만 개인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주소까지는 확실하게 알 수는 없고 대략적으로 어느 위치에 있다 정도만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피 위치추적

우선 인터넷에 접속을 해서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브라우저를 여시고요.

주소창에 mylocation.co.kr을 입력하여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상단에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위치가 나타나는데요.

본인이 추적하고자 하는 IP를 입력하고 주소 검색을 누르면 지도상에서 이 IP가 접속하고 있는 곳의 대략적인 위치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상대방 아이피 추적이 어려운 이유

IP는 통상 유동 IP와 고정 IP로 나뉘게 되는데요.

고정 IP일 경우에는 인터넷에 접속할 때마다 항상 고정된 주소인 IP를 부여받아서 그 주소로 접속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유동 IP의 경우에는 인터넷에 접속할 때마다 매번 IP 주소가 바뀌기 때문에 사실상 일반 사람들이 그 위치를 추적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서 케이블 인터넷 같은 경우는 유동 IP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접속할 때마다 IP가 바뀌기 때문에 그 사람의 정확한 위치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연결해 주고 있는 케이블 인터넷의 위치가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IP를 안다고 해도 그 IP가 유동 IP일 경우에는 실질적으로 어디에서 인터넷에 접속하고 있는지를 찾아보기는 어렵습니다.

해외의 경우에는 고정 IP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케이블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유동 IP를 쓰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국내에서는 사실상 유동 IP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 접속하고 있는 위치를 알아보기란 어렵습니다.


상대방 아이피 위치 주소

상대방 아이피 위치 주소

만약 상대방 IP를 알고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고정 ip일 경우에는 후이즈 사이트에서 해당 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는데요.

후이즈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도메인이나 아이피를 알고 있을 경우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때 가입한 사람들이 본인의 정보를 입력했을 경우에만 그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후이즈 홈페이지에서 ‘Whois 정보 검색’ 탭으로 들어간 뒤 알고 있는 IP를 입력하시게 되면 대략적으로 어떤 곳에서 접속하고 있는지 위치를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가정집의 유동 IP를 사용하는 경우 후이즈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해당 인터넷 통신사가 확인이 될 것입니다.


상대방 아이피 추적 위치 주소 알아내는 법

정리하자면 IP 추적 사이트를 이용해서 상대방 IP 추적 하거나 혹은 특정 IP가 접속하고 있는 주소를 알아보려고 해도 우리나라의 경우에서는 유동 IP일 경우 위치 파악이 힘듭니다.

고정 IP이거나 등록된 IP나 도메인 주소를 알고 있을 경우에는 본인의 도메인 주소나 IP 정보들을 후이즈에 등록하였을 경우에만 후이즈를 통해서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IP 주소나 위치를 추적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그 이유가 특별히 있으실 텐데요.

만약 이것이 범죄에 연루되어서 본인이 알아내려고 하시는 경우라면 직접 개인적으로 하시기보다는 해당되는 자료를 첨부하시고 경찰서에 사건으로 접수하시는 편이 오히려 IP 추적을 하는 최적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상대방 IP 추적, 위치, 주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