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방문자 추적 하는법 | 페이스북 방문자 확인

페이스북 방문자 추적 하는법 | 페이스북 방문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은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이 있기 전 SNS를 주름잡았습니다. 지금은 메타로 변경이 되었지만 아직도 페이스북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요즘은 인기가 많이줄었으나 아직 많은 유저가 사용중이에요.

간혹 연인과 헤어진 뒤 염탐하는지 여부가 궁금한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때 페이스북 계정에 상대방이 방문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방문자 추적하는방법이 있는지 의외로 많은 분이 모르시더라고요.

오늘은 이런 분을 위해 페이스북 방문자 추적 하는법 | 페이스북 방문자 확인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 페이스북 관련 정보 더 보기

📌 무료 VPN 추천 TOP 5 | 컴퓨터 VPN

📌 인스타 로그인 없이 보는 방법 베스트 5

📌 인스타 비공개 계정 뷰어 보기


페이스북이란?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위에서 잠시 언급하였듯이 SNS 3대장 중 하나로 인스타 이전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하던 SNS입니다.

미국의 기업 메타가 소유하고 있으며, 2004년 2월에 마크 저커버그가 하버드대 동문들과 함께 웹사이트를 개설한 것이 시발점입니다.

2020년 기준 실 사용자 수가 대략 27억명이었죠.

페이스북의 성장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 등 여러 SNS의 등장과 함께 서서히 감소하게 되었으며, 미국 및 캐나다에서만 700만명의 사용자가 사라졌다고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페이스북이 인기있는 이유는 주요 기능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뉴스피드와 타임라인, 스토리, 페이지, 그룹 등 다양한 기능이 있기 때문이라고합니다. 실제로 초등학생, 중학생 어린 친구들은 인스타그램 보다 페이스북을 더 많이 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방문자 추척 하는 법(방문자 확인)

몇년전까지만 해도 페이스북 방문자를 추적하기 위해서 ‘페북미’라는 사이트를 이용했는데 지금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페이스북 방문자 확인을 하기 위해서 앱 혹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페이스북 방문자 친구라는 별도의 사이트에 접속 해주어야 합니다. 링크는 버튼을 누르시면 되어요.

이 방법은 모바일에서는 페이스북 방문자 추적이 어렵고 PC에서만 가능한 방법이라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페이지 소스를 사이트에 입력하는 부분은 보안에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으니 페이스북 방문자 추적을 한 후에는 비밀번호를 바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페이스북 방문자 친구 사이트 접속

페이스북 방문자 친구 사이트 접속

버튼을 눌러서 ‘페이스북 방문자 친구’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직관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단계에 맞추어서 진행을 해주면 되는데요. 단계에 맞추어서 ‘페이스 북을 엽니다”라는 글자를 눌러주면 페이스북으로 이동을 합니다.

페이스북에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접속 후 Ctrl + U

페이스북 접속

자신의 페이스북 메인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였다면 ‘Ctrl +U‘를 눌러 줍니다.

Ctrl + U‘는 보고 있는 화면의 ‘페이지 소스 보기’기능인데요.

Ctrl + U는 대부분의 웹 브라우저와 텍스트 편집기에서 사용되는 키보드 단축키로, 현재 페이지의 원본 HTML 소스 코드를 보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크롬이나 웨일 등 웹 브라우저에서 Ctrl + U를 누르면 현재 웹 페이지의 원본 HTML 소스 코드가 새 창이나 탭에서 열립니다.

이를 통해 웹 페이지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어떤 스크립트나 스타일이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소스 글 전체 복사

페이지 소스 글 전체 복사

페이지 소스 보기 화면에 아주 긴 글자로 빼곡하게 가득 찬 창이 보일 것입니다.

페이지 소스 HTML 코드들인데요. 이 화면에서 무엇인가를 검색하거나 찾을 필요 없이 Ctrl + A를 눌러 전체 화면을 선택한 후 복사를 해줍니다.

페이스북 방문자 친구페이지로 돌아가기 및 여기에 붙여 넣기 칸에 붙여넣기

페이지 소스 붙여넣기

다시 처음의 ‘페이스북 방문자 친구’ 페이지로 돌아가셔서 ‘3. 에 붙여 넣기▼’ 빈칸에 조금 전 복사했던 페이지 소스 코드들을 붙여넣습니다.

페이지 소스가 많으면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대략 1분 정도 지나면 글자 입력이 된 것을 확인 가능할 것입니다.

페이스북 방문자 확인하기

페이스북 방문자 확인하기

만약 페이스북 방문자가 없으면 에러창이 뜨며, 화면 하단에 아무 프로필도 나타나지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에 방문자가 있으면 방문자 친구 화면을 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페이스북 방문자 프로필이 모두 나타납니다.

이 방법으로 내 페이스북 계정에 누가 왔다 갔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