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및 송금 내역 확인 방법 | 착오송금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및 송금 내역 확인 방법, 카카오페이 잘 못 보냈을 때 취소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토스와 함께 카카오페이를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간편하게 송금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친구에게 송금을 잘못해서 취소를 해야하는 상황이 간혹 생기고는 합니다. 이때 송금 취소하는 방법을 몰라 당황할텐데요.

오늘은 당황하지 않고 카카오페이 송금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카카오페이 잘못 송금했을 때 대처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 내역 알아보기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란?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대한민국 내 카카오그룹에서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 및 송금 등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2014년부터 결제 기능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하였는데요. 카카오페이 누적 가입자수는 대략 3800만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앱 이용자수로 단연 국내 1위 입니다.

카카오톡에 가입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 이체, 카카오페이머니 등을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전국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면 결제 시 카드번호나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페이는 결제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결제 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하는 방법

카카오페이의 장점은 카카오톡에 가입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빠르고 편리한 결재인데요.

카카오톡 친구에게 카카오페이 송금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카카오톡 채팅 화면에서 [+] 버튼을 누르고, [송금] →[송금하기]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친구에게 금액이 송금이 됩니다. 보내는 과정에서 비밀번호 입력 또는 지문 등 과정이 필요합니다.

참고하실 점은 카카오페이 송금이기 때문에 카카오페이에 사용하는 계좌가 연결이 되어 있거나 카카오페이에 잔액이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지인에게 카카오페이 송금을 하게 되면 대화창에 메세지가 전달됩니다. 이때 지인이 확인하고 돈을 받게 되면 송금취소가 안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을 한 뒤 상대방이 확인하기 전에 송금취소를 해야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하나씩 따라해보면 간단하게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즉시 취소하는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 즉시 취소

카카오톡 친구에게 카카오페이 송금을 실수로 한 경우 보내자마자 알았다면 즉시 취소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을 하였을 경우 송금완료화면 옆에 [송금취소]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 [송금취소] 버튼을 선택하면 즉시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카카오페이 송금을 완료한 뒤 조금 시간이 지난뒤에도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오른쪽 밑에 있는 [•••]을 선택하여 더 보기로 넘어가 [pay]를 선택하고, 잔액 옆에 있는 [⁝]를 눌러 [내역보기]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카카오페이 사용 내역을 볼 수 있는데, 송금 취소하고 싶은 거래를 선택하고 중앙에 있는 [송금취소]를 선택하면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가 됩니다.

단, 상대방이 카카오톡 송금 받기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만 가능하고, 계좌번호로 송금한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송금 잘못했을 때

카카오페이 송금 잘못했을 때

친구가 아닌 사람 또는 계좌번호를 잘 못 입력한 경우에는 카카오톡의 착오송금 봇을 통해 간편하게 접수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화면에서 밑으로 내리시면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도움말/문의하기 화면에서 [송금] →[페이머니]→[실수로 모르는 사람에게 돈을 송금했어요.]를 선택한 뒤 착오송금 봇(모바일) 접수 바로가기에서 착오한 송금 내역을 보내면 접수 진행이 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내역 확인하기

카카오페이 송금 내역

카카오페이 송금 내역 확인하는 방법은 송금 취소 방법과 같습니다.

카카오톡 [•••] 아이콘을 누르신 다음 카카오페이 메뉴로 들어간 뒤 잔액 옆에 있는 [⁝]를 눌러 [내역보기]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 내역에서 이제까지 사용한 카카오페이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