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사용법 및 예약, 호출, 자동결제 카드 등록방법

카카오택시 사용법 및 예약, 호출, 자동결제 카드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택시를 부르기 위해 직접 밖에 나가서 택시가 근처에 지나가기를 기다렸다가 빈 차 점등이 켜진 택시를 보면 손을 흔들어 택시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근처에 택시가 자주 안 다니거나 인적이 드문 동네에서는 상당히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요즘은 카카오택시를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호출만 하면 바로 원하는 위치로 택시를 부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잘 모르시는 분들도 근처에 많이 계시기에 오늘은 카카오택시 사용법 및 예약, 호출, 자동결제 가드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꿀팁 관련글 참조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및 예약, 호출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택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카카오택시 앱을 다운받아 주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받을 수 있고, 카카오계정으로 간단하게 로그인하여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택시 선택
카카오택시 선택

카카오 택시 앱을 실행하시면 택시, 블랙, 바이크, 대리, 주차, 카풀,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택시를 클릭하면 됩니다.

카카오택시 출발지 설정
카카오택시 출발지 설정

출발지는 현재 위치로 자동으로 지정이 됩니다. 만약에 본인의 위치가 아니라면 클릭해서 변경하시면 되고, 출발 방향도 클릭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택시 도착지 설정
카카오택시 도착지 설정

출발지 확인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도착지를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도로명 혹은 주소 등으로 목적지를 선택하면 거리에 따라 호출 목록과 함께 예상 비용이 나옵니다.

카카오택시 예약 호출
카카오택시 예약 호출

블루 호출, 일반호출, 스마트 호출 등 다양한 호출목록이 나오는데요. 가장 무난한 일반 호출을 선택하면 됩니다.

카카오택시 기사 배정
카카오택시 기사 배정

호출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일반호출로 예약이 진행되고 배정받은 택시 기사님의 도착 예상시간과 차량 번호가 나오게 됩니다.

카카오택시 네비게이션
카카오택시 네비게이션

배정받은 택시가 도착하면 택시번호를 확인하고 탑승을 하면 되는데요. 그럼 도착지까지 네비게이션 안내가 자동으로 안내가 시작됩니다.

택시 요금은 미리 카드 등록을 해놓아서 자동 결제되므로 현금 혹은 카드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카카오택시 자동요금 결제 시스템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카카오 택시 종류

앞서 다양한 호출 목록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각 종류에 대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 호출 : 배차 성공률이 높은 택시

일반 호출 : 주변에 있는 일반 택시

블루 호출 : 세스코가 인증한 쾌적한 카카오 택시

모범 호출 : 바로 달려오는 택시

블랙 호출 : 프리미엄 차량 택시

물론 지역마다 선택할 수 있는 택시가 조금씩 다릅니다. 그렇기에 예약할 때 본인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하셔서 호출하기를 바랍니다.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시스템이란?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시스템은 어떤 것인지 한번 알아보고 등록 방법에 대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는 사람이 결제 방법 수단을 등록하여 놓은 것만 자동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보통 택시를 이용하면 비용이 발생하게 되고 이를 지불해야 하는데, 카카오택시의 경우 별도의 행동을 하지 않고 미리 등록된 수단으로 자동 결제되는 시스템이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예를 들면 택시비가 만원이 발생하였다고 하면 보통은 현금 혹은 카드를 제출하여 결제하지만 자동결제 수단으로 카드를 등록해두었으면, 해당 카드로 만원이 알아서 결제되는 것입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 접촉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자동 결제 카드 등록 방법

이제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카드 등록 방법에 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결제를 이용하려면 결제가 자동으로 진행되는 카드를 등록해놓아야 자동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결제 카드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앱 다운로드

카카오택시 앱 다운로드 및 실행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하여 카카오택시 앱(카카오 T 어플)을 실행하여 줍니다.

그러면 카카오 계정으로 시작하기가 나옵니다. 눌러준 다음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내 정보 항목 들어가기

카카오택시 내 정보
카카오택시 내 정보

카카오 택시 앱을 실행하면 위의 사진처럼 카카오톡과 비슷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랫부분에 보면 홈, 비즈니스, 돋보기, 알림, 내 정보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내 정보 항목을 눌러줍니다.

결제 수단 관리

카카오택시 결제 수단 관리
카카오택시 결제 수단 관리

내 정보 화면을 보면 본인의 정보가 가장 위에 나타납니다.

그 아래로 공지 및 이벤트, 이용 기록, 결제 수단 관리, 포인트, 쿠폰 함, 차량 관리, 보증금 등 다양한 항목들이 보일 것입니다.

그중 위에서 세 번째에 있는 결제 수단 관리를 눌러줍니다.

결제 수단 관리 화면을 보면 카카오T 포인트, 신용/체크카드, 휴대폰, PAYPAL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카드 등록

카카오택시 카드 등록
카카오택시 카드 등록

보통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많이 사용하기에 이번에는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하겠습니다.

신용/체크카드를 누르면 카드 추가라는 회색 박스가 보일 것입니다.

카드 추가를 누른 다음 약관 전체동의를 하고 확인을 누른 다음 카드를 사진 촬영을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잘 등록이 안 되면 직접 입력을 통해 수동으로 입력하여 주면 됩니다.

등록이 완료되고 나면 신용/체크카드 항목에 등록된 카드가 뜹니다.


마무리

오늘은 카카오택시 사용법 및 예약, 호출, 자동결제 카드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 택시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기에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셨다면 이번 기회에 따라 해보고 사용하다 보면 무척 편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