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워크 NFT 참여 방법 및 전망 | 로드맵, 파트너사, 민팅 일정, 코인워크 신발, NFT 신발

코인워크 NFT 참여 방법 및 전망, 로드맵, 파트너사, 민팅 일정, 코인워크 신발, NFT 신발 에 대해 총정리해서 알아볼게요.

어느덧 코인 광풍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이 우리 생활 깊숙히 들어왔고 2021년 단순 게임으로만 생각했던 것들이 블럭체인 기술과 결합하면서 소위 ‘돈버는 게임’ P2E 서비스로 진화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게임이 아닌 운동으로 암호화폐를 생성하는 M2E 서비스가 인기입니다.

현재 M2E 트렌드를 주고하고 있는 서비스는 호주 핀테크 기업이 개발한 스테픈인데요.

스테픈은 NFT 형태의 운동화를 구매하고 이를 장착한 채 야외에서 걷거나 달리면 자체 가상자산이 생성되는 서비스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만보기 어플리케이션에서 일정 걸음 수를 채우면 현금포인트를 제공하는 것과 비슷한 구조라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뒤에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와 한정판 운동화 전문 재판매 플랫폼 크림을 등에 업고 한국판 ‘스테판’이라고 불리는 코인워크(CoinWalk)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밑에서 M2E란 도데체 무엇이고, 게임으로 돈을 버는 것이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가능한 것인지, 코인워크는 무엇이고 파트너사가 누구인지, 코인워크 NFT 참여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코인워크

코인워크
코인워크

코인워크는 걷기만 해도 코인이 쌓이는 블록체인 리워드 기반의 Move-to-Earn 서비스 입니다.

이제까지 토스만보기, 캐쉬워크 등 많은 앱이 있었고, 저 또한 AIA Vitality X T건강걷기 앱을 통해 SK 통신비 할인을 받아 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10,000보 걸으면 40원을 주는 이런 앱도 많은 사람들이 설치하고 이용하였는데, 투자 수익까지 챙길 수 있는 NFT를 구매하고 이 NFT를 통해 운동을 한 뒤 코인 보상을 받는다는 기가 막힌 운동 하면서 돈 버는 플랫폼이 탄생한 것입니다.

운동하는 기쁨과 함께 리워드를 통해 일상 속에서 운동을 더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유저들은 NFT 신발을 장착하고, 걷거나 달리기만 하면 매일 토큰 리워드를 지급받게 됩니다.

그리고 해당 토큰을 클레이튼 네트워크 위에 발행된 코인워크 만의 자체 토큰으로 코인워크 플랫폼 내외에서 여러 활동을 할 수 있게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인워크 개발

프로그라운드
프로그라운드

뭇 사람들은 스테판이 흥행하고 M2E가 대세다 보니 갑자기 튀어나온 코인워크를 보고 “계획만 거창하고 개발하려면 한참 남은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분들도 계실텐데요.

코인워크 개발 회사는 ‘PROGROUND’로, 지난 9개월간 달리기 커뮤니티 앱을 운영해왔던 스포츠테크 스타트업 회사입니다.

코인워크 개발진은 지난 9개월간 ‘PROGROUND’라는 달리기 앱 서비스를 운영하며 유저들의 운동 습관 형성 패턴을 분석해왔고, 앱 내에서 실시간 러닝 중계, 커뮤니티, 그리고 걷기를 통한 포인트 획득 시스템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자기 자신이 챌린지를 만들어 달리기 루틴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였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모든 것들이 M2E를 위해 철저하게 준비된 회사이면서 그 뒤에 네이버와 크림까지 등에 업은 것입니다.


Move-to-Earn (M2E)

코인워크 M2E
코인워크 M2E

코인워크에 대해 더 자세히 알기 전에 먼저 M2E에 대해 알아볼게요.

M2E는 움직임을 통해서 돈을 버는 것을 뜻하고 최근 M2E의 방식은 NFT를 구매 후에 걷거나 달리면서 코인을 얻은 후 현금화를 통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 해 이용자가 운동하면서 돈을 버는 서비스M2E라고 합니다.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작년까지는 게임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P2E서비스가 대세였습니다.

하지만 계속적으로 새롭게 출시되는 게임들과 게임 중독 및 사행성에 대해 민감한 우리나라의 특성상 P2E 서비스는 그 인기가 점점 식어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남녀노소 누구나가 평생을 할 수 있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운동을 통해 돈을 번다는 M2E 서비스가 나온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M2E에 관심을 가지면서 코인 시장이든, 주식 시장이든 M2E 관련되었다면 모두 다 폭발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M2E의 시작을 알린 ‘스테판’ 코인 가격의 우상향과 150만원 이상의 신발 NFT를 구매하고 매일 수익을 가져가는 것을 보고 점점 사람들은 M2E에 열광하게 되었습니다.


코인워크 로드맵

코인워크 로드맵
코인워크 로드맵

코인워크에서는 4월 백서와 함께 로드맵도 발표를 하였습니다.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도 개발하겠다고 하며, 토크노믹스를 설계하고 완성하겠다고 하는데, 자체 마켓플레이스와 토크노믹스는 이 프로젝트의 성공을 더욱 부스팅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5월 클로즈 베타오픈이 예정되어 있는데, 현재 테스터를 선별 중이고 민팅과 토큰 프리세일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6월 실물 신발 연계한 스포츠 브랜드 협업과 오픈베타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스테픈이 아식스와 협업하였다는 것은 모두 아실텐데요. 저는 코인워크가 누구와 협업을 할지 정말 기대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22년 4분기 스마트 워치 연동 개발을 통해 갤럭시 워치나 애플워치에 앱을 설치하여 연동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가장 기대하는 부분은 23년 1분기에 예정되어 있는 제페토 메타버스 연동입니다.

저의 뇌피셜이지만 현실에서 코인워크 NFT를 장착하고 운동하여 보상을 받고, 제페토와 연동하여 제페토 내의 아바타에게 코인워크 NFT를 장착하여 보상을 받는 그런 시스템으로 생각되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코인워크 신발, NFT 신발

스태픈 신발 NFT
스태픈 신발 NFT

스태픈의 경우 실제 신발 NFT가 150만원 이상에 거래가 되고 있기 때문에 코인워크 신발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코인워크 신발은 실제 신발에 신는 신발이 아닌 NFT를 말합니다. 전세계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대체불가능한 토큰인데요.

코인워크 신발 NFT
코인워크 신발 NFT

이 코인워크 신발 NFT 구매하여 걷거나 뛰면 리워드를 받는 시스템입니다.

스테판과 다른 점은 코인워크가 크림과 협업을 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코인 채굴 외에 리얼월드 리워드로 한정판 신발에 응모할 수도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KREAM과도 손을 잡았다는 것은, ‘현물’로의 진출을 충분히 염두에 둘 수 있음을 뜻하는데요.

다양한 브랜드가 크림을 통해 코인워크와 콜라보를 진행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대중들이 진입하게 되는 강력한 근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인워크 투자 법적 검토

코인워크 법적 검토
코인워크 법적 검토

코인워크의 경우 적법성 논란에 대해 걱정이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우리나라 현행법상 게임물은 사행성을 이유로 가상 재화의 현금화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코인워크와 비슷한 ‘스테픈’의 경우 구글 플레이에 ‘게임’으로 등록되었고, ‘스테픈’에서 주는 암호화화폐는 외부 거래소에서 현금화 할 수 있어 이에 대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조사를 진행했었습니다.

그리고 게임위는 2022년 4월 28일 스테픈이 게임이 아닌 건강기능에 중점을 둔 서비스라고 밝히면서 코인워크도 우리나라에서 정상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이런 사례 등을 검토하여 코인워크에서는 여러가지 준비를 하고 있고, 만약을 대비해 해외 회사 이전까지 검토하는 등 전혀 걱정할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코인워크 NFT 참여 방법

코인워크 NFT 참여 방법
코인워크 NFT 참여 방법

코인워크는 현재 클로즈 베타를 5월 초 목표로 개발 진행중에 있는데요.

클로즈 베타 참가대상 1,000명 제한을 두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해주신 분들 중에 일부를 선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후 6월 중 오픈베타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고 3분기 정식 오픈 시 NFT를 살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현재 코인워크 베타 테스터를 선별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트위터 추첨

코인워크 트위터
코인워크 트위터

코인워크 트위터를 팔로우, 좋아요, 리트윗 후 친구 2~3명을 태그하는 방식입니다.

트위터 계정생성 후 3일 지나야 하고, 프로필 사진 설정은 필수라고 합니다. 언제 하는지 정해진 것은 아니고 협력사를 발표할 때 신청을 할 수 있게 된다고 하니 알람 설정은 필수입니다.

​디스코드 선정

코인워크 디스코드
코인워크 디스코드

코인워크 디스코드 에 참여하셔서 3레벨 이상이 된다면 참여가 가능합니다.

실제 디스코드에 들어가면 엄청난 채팅 창을 볼 수 있는데요. 채팅을 통해 레벨을 올릴 수있기 때문입니다.

4월 29일부터 진행하였고, 5월 8일까지 아직 시간이 있으니 참여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핸드픽

코인워크 팬아트
코인워크 팬아트

디스코드 활동 멤버와 홍보컨텐츠, 팬아트, 밈제작 그리고 좋은 제안 및 피드백을 선정하여 테스터로 선정하는데요.

실제 가보시면 팬아트 쪽에 금손들이 엄청나십니다.

걷뛰 이벤트

코인워크 걷뛰 이벤트
코인워크 걷뛰 이벤트

코인워크의 전신인 PROGROUND 앱을 사용하여 걷기 혹은 달리기를 측정하고 사진과 함께 운동 인증을 하면 테스터로 선정합니다.

100명 선정까지 지속적인 이벤트이기 때문에 사진과 함께, 러닝코스 소개, 사연 등도 올리면서 코인워크 테스터를 노려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코인워크 파트너

코인워크가 이렇게까지 인기가 있는 이유를 들자면 파트너사들이 정말 대단한 회사들이기 때문인데요.

메타버스 세상에서 로블록스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제페토의 네이버Z, 한정판 신발 인증, 판매, 경매의 끝판왕 KREAM까지 정말 어마어마한 회사들이 있습니다.

네이버Z

네이버Z
네이버Z

네이버Z는 국내 불문 대기업인 네이버의 자회사로, 증강현실 아바타를 이용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운영합니다.

제페토는 이용자수만 3억 명이 넘을 정도로 세계적인 규모인데요. 코인워크와 어떤 식으로 파트너십이 진행될 지 가장 궁금한 회사입니다.

크림(KREAM)

크림
크림

코인워크 파트너 중 네이버Z와 함께 주목해야할 파트너십은 바로 크림(KREAM)입니다.

KREAM(크림)은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를 통해 런칭한 한정판 리셀 플랫폼인데요.

MZ세대 중심으로 상당히 많은 활성 사용자를 갖추고 있으며, 현재 리셀 플랫폼으로는 거의 탑에 가까운 지지도를 보여주고 있는 곳입니다.

최근 무신사의 짝퉁 명품 저격에 성공하면서 신뢰도가 한층 더 상승했고 크림을 이용해 리셀로 재테크를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스프링 캠프(springcamp)

스프링 캠프
스프링 캠프

스피링캠프(springcamp)는 투자회사로 처음들어보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런데 스프링캠프의 지분을 누가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투자한 곳들이 어떤 곳들이 있는지 아시면 깜잘 놀라실 텐데요.

스프링캠프는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가 100% 지분을 가지고 있고, 패밀리사로 익숙한 오늘의집, 열정에 기름붓기가 있습니다.

베스티움(Vestium)

베스티움
베스티움

코인워크 파트너 사 중 최근에 발표한 베스티움(Vestium)은 디지털 자산에 투자하는 회사입니다.

글로벌 시가총액 8위인 테라, 페이프로토콜, 밀크, 플레이앱, 클레이시티 등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투자하고 인큐베이팅한 1세대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이며, 웹 3.0 생태계를 위한 매칭펀드를 운용하고 있다고합니다.

클레이시티

클레이시티
클레이시티

클레이시티(KLAY CITY)는 2080년 오염된 지구를 배경으로 온난화와 오염으로 파괴된 지구를 떠난 사람들이 2080년 지구로 다시 돌아 오면서 시작되는 이야기인데, 자신이 소유한 지역에서 자원을 모아 지구를 재건하고, 부동산을 가꿔서 가치를 올리고 수익을 올리는 P2E게임입니다.

클레이튼(Klaytn) 블록체인 기반으로, 홍콩 기반 유명 블록체인 게임업체 애니모카브랜즈, 카카오의 블록체인 투자-글로벌 공략 전문기업 크러스트로 부터 투자 유치하였습니다.


코인워크 바로가기

코인워크 공식 웹사이트 : ​https://coinwalk.io/​

코인워크 트위터 : ​https://twitter.com/CoinWalk_​

코인워크 디스코드 : ​https://discord.gg/kpr9ek3brr​

코인워크 텔레그램 : 오픈 예정

코인워크 미디움 : 오픈 예정

금융뉴스 | 생활꿀팁 | 건강블로그 | 메타버스뉴스 | 중계, 방송 | 코리아토픽 | 금융과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