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10종목 총정리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10종목 총정리 해서 알아볼게요.

제20대 대통령 선거일이 2022년 3월 9일로 얼마 남지 않은 상황입니다.

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 이재명 후보가 당선되었고, 이후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지지율 격차를 점차 좁혀 엎치락뒤치락하고 있는데요.

자연스럽게 대통령 후보 이재명 후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에 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10종목에 대해 총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재명 관련주와 함께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10종목 총정리 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에이텍티앤(이재명 대장주)

에이텍티앤(이재명 대장주) 주가
에이텍티앤(이재명 대장주) 주가

에이텍티앤의 최대 주주이신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포럼의 운영위원입니다.

본사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여 있다는 점에서 이재명 대장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기업 정보

2015년에 에이텍의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부를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교통카드 솔루션 개발 및 제조와 무선 통신 장비 개발 및 제조 사업입니다.

기업 실적

작년 대비 매출액이 3.1%로 소폭 증가하였으나 영업이익은 58.3% 감소, 당기순이익은 4.4% 감소하였습니다.

금융 자동화기 사업 부문의 매출이 감소하였지만,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부의 매출이 증가하여 전체 매출액이 증가하였어요.

최근 중남미와 동남아시아 시장을 상대로 확대 추진 중입니다.


프리엠스(이재명 관련주)

프리엠스(이재명 테마주) 주가
프리엠스(이재명 테마주) 주가

프리엠스의 주도식 회장이 이재명 후보와 중앙대 동문이라는 점에서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되었습니다.

기업 정보

건설장비용 부품과 제동제어기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경기도 부천시에 본사 및 공장이 위치하였습니다.

주로 전장 부문과 기계제어 부분으로 사업영역을 구분할 수 있으며, 전장 부문은 토목공사 경기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작년 대비 매출액이 8.7% 소폭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경기의 침체로 건설장비 시장도 부진함에 따라 수익성이 감소하여 적자로 전환되었어요.


CS(이재명 관련주)

CS(이재명 관련주) 주가
CS(이재명 관련주) 주가

사내이사로 재직 중인 정흥식 이사가 이재명 후보와 동문입니다.

CS의 본사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여 있다는 점에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기업 정보

2001년 KT 번호 안내 서비스 사업이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09년에 사명을 CS로 변경하였습니다.

KT의 계열사이며 114 사업, 고객서비스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KT 고객센터를 운영 중이며, 공공기관 등에 지속해서 사업 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작년 대비 매출액은 6.9% 감소하였지만, 영업이익은 34.2% 증가, 당기순이익은 25%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액은 감소했지만, 판관비 및 인건비 절감에 성공하면서 영업이익이 늘어났습니다.


에이텍(이재명 관련주)

에이텍(이재명 관련주) 주가
에이텍(이재명 관련주) 주가

에이텍의 최대 주주 겸 대표이사인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운영위원이며, 본사가 성남시에 있었어요.

이재명 전 시장이 성남시장을 지냈다는 점에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기업 정보

LCD 디스플레이 제품을 제조 및 생산할 목적으로 1993년에 설립되어 2001년에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녹색 기술 인증을 받은 LED 모니터 및 슬림형 모니터 등을 개발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작년 대비 매출액이 8.4%로 소폭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43.1% 증가, 당기순이익은 26.3%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이 소폭 증가함에 따라 매출원가 역시도 증가하였지만, 판관비의 부담이 줄어들면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일성건설(이재명 대장주)

일성건설(이재명 대장주) 주가
일성건설(이재명 대장주) 주가

일성건설에 대략 450억 원대의 공사 기간 계약이 체결되었다는 점에서 현재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의 주요 정책과 관련이 있다는 점에서 이재명 대장주로 분류되었습니다.

기업 정보

1978년에 설립된 종합건설 회사로 주로 토목공사 및 녹지조성사업 등의 조성공사 아파트 분양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신탁사업, 재개발 사업 등 수주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공공택지 확보를 통한 분양사업의 활성화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매출액은 10.9%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은 14.6% 증가, 당기순이익은 7.8%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액은 감소하였지만, 원가관리를 통해서 영업이익을 개선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개발 신탁 및 지역 재개발사업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토탈소프트(이재명 관련주)

토탈소프트(이재명 관련주) 주가
토탈소프트(이재명 관련주) 주가

토탈소프트의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최장수 대표이사가 이재명 후보와 중앙대 동문이라는 점에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업 정보

1988년에 해운 항만 물류산업의 소프트웨어 개발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과 선박 탑재용 컴퓨터,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Cloud CASP를 개발하여 국내외 항만회사에 사업을 넓히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매출액은 7.1% 증가, 영업이익은 35.9% 대폭 증가하였으며, 당기순이익은 9% 소폭 상승했습니다.

최근 수출이 많이 줄고 있지만 내수시장의 매출이 급증함에 따라 실적이 많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카스(이재명 관련주)

카스(이재명 관련주) 주가
카스(이재명 관련주) 주가

카스의 사외이사로 근무 중인 조준대 사외이사가 이재명 후보와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점에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기업 정보

전자저울 및 로드셀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83년에 설립되었으며, 1989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주요 매출 구성은 전자저울이 40%, 상품이 34%, 로드셀이 2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작년 대비 매출액은 0.4% 소폭 감소, 영업이익은 14.8% 감소,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매출 대부분을 차지하는 전자저울의 내수시장 판매가 부진하여 매출액이 감소하였습니다.

최근 의료기기 판매를 추가하였으며 계측기 전문 기업으로 고객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오리엔트정공(이재명 테마주)

오리엔트정공(이재명 관련주) 주가
오리엔트정공(이재명 관련주) 주가

이재명 대선후보가 유년기 시절에 오리엔트 시계에서 근무한 이력은 상당히 유명합니다.

실제로 대선 출마 선언을 오리엔트 시계공장에서 하였기도 합니다. 이에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 정보

현대자동차 협력 업체로 자동차 변속기 부품과 엔진 부품인 하우징서모스탯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자동화 설비 투자를 진행하여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연구개발 분야에도 지속해서 투자하여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작년 대비 매출액은 17.9%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은 255.1% 대폭 감소, 당기순이익은 333.6%로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사업 부문의 규모를 일정부분 줄이고 원가 절감하였음에도 적자 폭이 확대되었습니다.

연구개발 부분에 대한 투자를 통해 기술력 향상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인터지스(이재명 테마주)

인터지스(이재명 관련주) 주가
인터지스(이재명 관련주) 주가

인터지스의 사외이사로 있는 최해종 이사가 이재명 대선후보와 사법연수원 동기입니다.

이에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어요.

기업 정보

1956년에 하역업, 화물운송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2011년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다년간 축적된 항만 운영 기술을 바탕으로 하역사업과 운송사업, 해운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 북미 법인을 설립하여 북중미 시장에 진출하여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기업 실적

작년 대비 매출액은 6.7%로 소폭 감소하였고 영업이익은 65.3% 감소, 당기 순이익은 53% 감소하였습니다.

현재 중국 항만 작업의 중단 등의 여파로 하역사업의 매출이 감소하고 이는 영업이익이 대폭 감소하는 현상으로 나타났습니다.


슈프리마에이치큐(이재명 테마주)

슈프리마에이치큐(이재명 테마주) 주가
슈프리마에이치큐(이재명 테마주) 주가

슈프리마에이치큐의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의 부의장으로 계셨습니다.

참고로 당시 의장이 이재명 후보였습니다.

기업 정보

1999년에 서버 시스템 구축 및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2015년에 서버 및 스로리지 제품이 중소기업 경쟁제품으로 지정된 이력이 있습니다.

주요 매출 구성은 바이오인식스스템이 86%, 경영컨설팅 구축이 1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작년 대비 매출액은 7.9%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은 11% 증가, 당기순이익은 4.3% 감소하였습니다.

출입 관리 시스템에서 인증정보 교환 시간을 줄이는 기술 특허 취득에 성공하였습니다.

최근 국가 단위의 프로젝트 사업에 다양하게 참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선이 코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재명 관련주의 경우 시시각각 변하고 있습니다. 이에 잘 파악하셔서 높은 수익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