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10종목 총정리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10종목 총정리 해드립니다.

2021년 11월 국민의 힘 경선 결과 대선후보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확정되었습니다.

득표율이 무려 47.85%로 홍준표 의원이 41.5%, 유승민 전 국회의원이 7.47% 순이었습니다.

차기 대선후보로 당선이 된 만큼 윤석열 후보 관련주가 시세 상승으로 나타나는데요.

윤석열 후보 관련 뉴스
윤석열 후보 관련 뉴스

이에 오늘은 윤석열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10종목에 대해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연 – 윤석열 관련주

대표적으로 윤석열 테마주, 대장주로 분류가 되고 있는 곳입니다.

사외 이사로 계신 유재만 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기에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윤석열-대장주-서연
윤석열 관련주(서연)

기업 정보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고 있는 현대 1차 협력사로 1972년에 한일 이화 설립으로 시작하여 2014년에 지주회사 서연을 설립하고 현재 국내 자동차 부품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여러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4년에 유가 증권에 상장되었어요.

자동차 내장품 및 헤드램프, 스마트 키, 차량 외장 시트 등 다양한 부품들을 생산하는 중견기업입니다.

기업 실적

매출액은 대략 2조 2천억 원 수준이며, 연평균 11% 이상 성장 중에 있습니다.

연구 개발 분야에서 종업원 대비 연구원 구성이 대략 4% 정도 되며, 연구·개발 투자 비율은 4%대이며, 보유 중인 특허만 약 1,500개 정도입니다.


서연이화 – 윤석열 관련주

서연의 자회사 중 하나로 서연과 함께 윤석열 후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마찬가지로 유재만 이사가 윤석열 휴보의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기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윤석열-테마주-서연이화
윤석열 관련주(서연이화)

기업 정보

2014년에 유가 증권에 상장되었으며 자동차 내장 부품을 제조 및 조립하는 중견기업입니다.

주요 생산품으로 Door Trim, Bumper, Seat, Head Lining, Covering Self, Pillar Trim 등 내장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 외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매출액은 1조 9,600억 정도를 보이고 있으며 작년 대비 0.7% 정도 감소 되었으나, 영업이익은 121% 증가하였습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인하여 매출액이 감소하였으나 국내 차량의 CN7, NX4 등 신차종 출시에 따라 어느 정도 회복세인 것으로 보입니다.


서연 탑메탈 – 윤석열 관련주

서연의 자회사 중 하나이기에 서연과 함께 윤석열 후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마찬가지로 유재만 이사가 윤석열 휴보의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기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윤석열-테마주-서연탑메탈
윤석열 관련주(서연 탑메탈)

기업 정보

1987년에 설립이 되었으며 자동차 부품 금형 및 건설 장비 제조업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11년에 코스닥 시장에 주식 상장하였습니다.

자동차 부품 금형(사출 및 프레스)과 건설 장비 중 하나인 굴삭기 CABIN류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작년 대비 매출액은 대략 5% 증가하였으며, 당기 순이익도 흑자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출 및 프레스 금형의 경우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기 위한 기본 베이스이기에 연이은 신차출시로 현재 영업이익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E능률 – 윤석열 관련주

NE 능률 그룹 윤호중 회장이 윤석열 후보와 본적이 파평 윤씨로 같습니다.

같은 가족 집안이다 보니 대장주 및 관련주 가운데 가장 거론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주가 흐름 역시도 꾸준히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으므로 관심 목록에 넣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윤석열-대장주-NE능률
윤석열 대장주(NE 능률)

기업 정보

영어 학습 교제 및 교육 서비스를 주 분야로 하고 있으며, 영어교육 분야에서 상당히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994년에 영어학습교재 출판 및 영어교육을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22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기업 실적

전년도 대비하였을 때 매출액은 11% 정도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도 13.7% 감소하였으나, 당기순이익만 놓고 보았을 때 35%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이 감소한 이유로는 출판 및 교육 특성상 1분기 및 4분기 방학 시즌에 매출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기에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아이크래프트 – 윤석열 대장주

아이크래프트의 사외이사로 있는 류광현 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으로 윤석열 후보와 사법연수원 동기입니다.

NE 능률과 함께 꾸준하게 좋은 흐름을 보여 윤석열 대장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 정보

주요 사업은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과 시스템 구축이며, 20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통신 사업자의 네트워크망을 구출하였으며 일반 기업이나 공기업 등의 종합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4차 산업 비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사물 인터넷(IOT) 사업 부분까지 진출 예정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전년도 대비 매출액이 30%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무려 439% 증가 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사업 관련 다양한 고객 확보에 따른 매출액 증가로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전환된 것으로 보입니다.


승일 – 윤석열 테마주

현재 승일에 재직 중인 이건우 사외이사가 윤석열 후보의 서울대 법대 동문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현상수 대표이사는 윤석열 후보 부친인 윤중기 교수와 연세대학원 동문으로 알려져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윤석열-관련주-승일
윤석열 테마주(승일)

기업 정보

1961년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에어졸과 일반관 제조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부탄가스 연료관, 쌈장과 윤활유 캔, 페인트, 에어졸관 등이 있습니다.

특히 에어졸 사업의 경우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경쟁사인 태양과 함께 국내 시장의 60%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최근 실적을 보면 작년 대비 매출액은 2.8% 정도 감소하였으나, 당기 순이익 및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된 것이 호재입니다.

매출액이 감소한 이유는 에어졸 판매가 다소 부진한 것으로 보이며, 원가율 개선 및 판관비 절감으로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된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수출지역이 일본에 집중되어 있었으나, 세계 전 지역으로 수출지역이 확장되고 있는 만큼 향후 수출 증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덕성 – 윤석열 관련주

덕성에 재직 중인 이봉금 대표이사와 김원일 사외이사가 윤석열 후보와 서울대 법대 동문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초기부터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로 분류되어 꾸준하게 언급되었습니다.

윤석열-관련주-덕성
윤석열 관련주(덕성)

기업 정보

덕성은 1966년에 합성 피혁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1987년에 상장되었습니다.

주 사업은 국내 및 해외에 합성피혁과 합성수지를 판매하는 것이며, 국내에 많은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의 매출 구성은 합성피혁이 6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신발이나 가방 등의 상품이 23%, 합성수지가 9%입니다.

기업 실적

2020년 대비 매출액은 35.7%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1,084% 대폭 증가, 당기순이익은 1,857%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새로운 제품의 지속적인 개발과 자동화를 위한 노력 및 원가 절감 등을 통해 크게 성장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원익큐브 – 윤석열 테마주

윤석열 후보의 사법연수원 1년 선배일 뿐만 아니라 상당히 가까운 사이로 알려진 김영대 변호사를 감사로 선임하여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되었습니다.

기업 정보

1979년에 설립되었으며, 다양한 화학제품과 건축자재 등을 제조 및 수출하는 업체입니다.

1996년에 상장되었으며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어요.

화학제품과 폴리머 등이 주요 매출의 66%를 차지하고 있으며, 건축자재가 26%로 입니다.

기업 실적

2020년 대비 매출액은 4.1% 소폭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매출 감소에도 원가율 하락 및 판관비 절감 등의 노력으로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된 것으로 보입니다.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소재인 은나노와이어의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미래 가치가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깨끗한나라 – 윤석열 관련주

깨끗한 나라 사외이사가 전 서울남부지검 부장검사인 김영기 검사로 알려졌습니다.

윤석열 후보 인맥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윤석열-관련주-깨끗한나라
윤석열 관련주(깨끗한 나라)

기업 정보

1966년에 설립되어 1975년에 유가 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포장재로 사용되고 있는 백판지 제조 및 판매하는 제지사업과 화장지, 미용 티슈, 물티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생활용품 사업으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최근 2020년에 마스크 및 손소독제와 같은 위생용품 분야로 사업을 넓혔습니다.

기업 실적

2020년 대비 매출액은 0.4% 소폭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은 무려 911% 대폭 증가하여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매출이 감소하였으나 매출원가와 판매비 및 관리비 등 비용의 감소 폭이 매출 감소 폭보다 웃돌게 되어 수익성이 개선되어 흑자로 전환된 것으로 보입니다.

제지 사업 부문에 부가가치가 높은 신제품 개발, 포장 용기의 고급화, 해외 고객 확보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 기대되고 있습니다.


효성오앤비 – 윤석열 관련주

효성오앤비의 김방식 대표이사가 충남대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했다는 점에서 윤석열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충남에 본사를 둔 충청도 기업인데 윤석열 후보의 부친이 충남 논산이 고향이라고 합니다.

기업 정보

농산물 계통의 유기질 비료 전문 업체로 주 생산품은 혼합유박, 혼합유기질, 부숙유기질 등이 있습니다.

유기질 비료가 주요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비료 대부분은 농협을 통하여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2020년 대비 매출액이 2.4% 소폭 증가하였으며, 영업손실은 159% 증가,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매출 확대에도 영업적자 폭이 커진 요인으로 원가율의 상승과 판관비 증가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신규 사업을 위해서 첨단농장 관련 사업을 추가하였으며 온실 제공 및 환경제어, 코코 피트 배지 판매 통신제어 시스템 등의 다양한 사업 분야로 진출하였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요약

지금까지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통령후보 윤석열과 관련된 주식 중에 NE 능률, 아이크래프트, 덕성 등 언급한 10가지 외에도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장주는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에 의해 상당한 변동이 있을 것입니다.

이에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고 모니터링 하여 수익을 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