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VPN 추천 TOP 5 | 컴퓨터 VPN

무료 vpn 추천 TOP 5 | 컴퓨터 VPN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서비스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VPN을 사용할 때가 생기는데요.

대표적으로 인터넷 활동을 하다가 사생활을 보호하고 싶을 수도 있고, 개인 데이터를 보호하고 싶을 수도 있고, 특정 지역에서만 접속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무료 vpn 추천 TOP 5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VPN 추천 포스팅과 함께 해외 구글 우회 접속 방법 포스팅도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VPN이란?

VPN이란?
VPN이란?

VPN이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입니다. 이것의 의미는 가상사설망인데요. VPN은 인터넷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한 도구로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VPN을 사용하는 이유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국내 IP로는 접속할 수 없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거나, 본인의 접속 기록을 숨기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즉, VPN을 이용해 인터넷 사용자의 접속위치나 IP를 숨기고, 통신 암호화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접속 기록 등을 알지 못하게 하는 등 여러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과거에 VPN은 멀리 떨어진 네트워크 환경을 하나의 안정적인 네트워크로 형성하는 목적이 있었는데요.

예를 들어, 집에서 회사 내부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싶을 때, VPN을 이용하여 집에 있는 컴퓨터가 마치 회사에 있는 컴퓨터처럼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VPN의 작동 원리

VPN의 작동 원리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면, 나의 신호가 VPN 서버를 경유해 신호를 보내고 받는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것은 나의 신호를 서버에 보내 연결하고 이에 대해 서버가 다시 나에게 답변 신호를 보내줌으로써 성립하게 됩니다.

VPN을 사용하게 되면 나의 신호가 VPN 서비스로 먼저 전송되고, 암호화 되어 VPN에서 보유하고 있는 서버를 경유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구글에 신호를 보낼 때 VPN 서버를 경유하게 됨으로써 구글은 우리가 신호를 보냈다고 생각하지 않고 VPN 업체에서 보냈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입니다.


무료 VPN과 유료 VPN의 차이

무료 VPN과 유료 VPN의 차이
무료 VPN과 유료 VPN의 차이

VPN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은 국내외에 많이 있는데요.

무료 VPN과 유료 VPN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무료 VPN의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광고 또는 국가제한이 있고, 속도면에서도 유료 VPN에 비해 느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VPN의 경우 잘못된 VPN 업체를 사용하게 되면 보안 위협이나, 개인정보 탈취, 해킹 위험이 있을 수 있어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업체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료 VPN의 경우 보통 월 정액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무료 VPN에 비해 사용할 수 있는 국가도 다양하고 안정적인 속도를 지원합니다.

유료 VPN 역시 이름이 알려져 있는 곳을 사용하시기를 권장하며,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안정적이며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VPN 추천 으로는 ExpressVPN이 있습니다.

ExpressVPN은 한글 지원과 함께 컴퓨터 VPN, 모바일 VPN 및 MAC OS 지원 등 모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이 편리한 것이 장점입니다.

익스프레스 vpn 30일 무료 평가판 사용도 가능하고, 현재 3개월 무료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료 VPN 추천 TOP 5

다양한 이유로 여러 사람이 VPN을 이용합니다.

주로 공개적인 인터넷 활동을 하는데, 개인의 사생활보호를 위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개인의 데이터를 보호하기도 하고, 특정한 지역에서만 접속되는 사이트를 이용하기도 하고, 특정 지역에서 접속된 것처럼 보이기 위해 이용하기도 합니다.

다른 어느 나라보다 중국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려면 VPN이 필수입니다. 보통 중국은 황금방패라고 불리는 디지털 방화벽으로 여러 사이트의 접속을 막고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VPN 추천 TOP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click VPN

1click VPN
1click VPN

이 VPN 서비스는 완전 무료이고 무제한 속소, 세션, 대역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고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VPN인데요. SSL 암호화를 통해 사용자의 익명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경우에 이 프로그램에 대해 만족하지 않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안전한 OpenVPN 프로토콜을 지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ZenMate Free VPN

ZenMate Free VPN
ZenMate Free VPN

이 VPN 서비스를 이용하면 완벽한 인터넷 보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 서비스가 제한적인데요. 사용자에게 부담되지 않는 가격으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VPN은 사용자의 트래픽을 모두 암호화 처리하는데요. 이를 통해 사용자의 익명성 등을 보장합니다.

무료 버전은 4개 Location 프록시만 서비스하고, 유료 버전은 보다 강력한 기능을 서비스합니다.


TunnelBear

TunnelBear
TunnelBear

이 VPN 서비스는 곰을 이용하여 주목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론 디자인적 요소인데요.

이 VPN의 특징은 다음과 같은데요.

광고주 및 ISP 검색 추적기능 감소, 공용 Wifi에서 브라우저 보호, 20개국 이상 접속으로 초고속 사설망으로 접속. 이 서비스가 느리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속도가 괜찮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꽤 알려진 VPN서비스입니다.


Touch VPN

Touch VPN
Touch VPN

이 VPN 서비스는 모든 웹 사이트를 차단을 해제할 수 있고 보안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VPN은 사용이 간단하고 단 한 번의 선택으로 활성화가 되는데요. 무료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지구 어느 나라에 어디에 있든 인터넷만 된다면, 웹 사이트 차단을 해제한 후에 익명으로 웹서핑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많이 추천되는 VPN서비스입니다.


NordVPN Proxy Extension

NordVPN Proxy Extension
NordVPN Proxy Extension

우선 이 서비스는 30일 무료사용을 제공합니다. NordVPN은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그중에 초고속 프록시 크롬 확장프로그램은 브라우저의 트래픽을 암호화하고 IP주소를 감추고 사용자의 여러 활동을 익명으로 유지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 프로그램과 같이 제공되는 CyberSec은 고성능 광고 차단프로그램입니다.


ExpressVPN

ExpressVPN
ExpressVPN

이 서비스는 30일 체험판을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하려면 매월 12.95달러를 지불해야 하는데요. 6개월 마다 그리고 12개월 마다 서비스 요금을 다르게 지불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엄격하게 말하면 무료가 아니라 유료인데, 이것을 무료라고 할 수 있는 것은 30일 환불을 보장하기 때문인데요.

30일 이내로 직접 사용을 하다가 정말 만족하지 못한다면 어떠한 제한 없이 바로 취소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 서비스는 90개가 넘는 나라에서 2,000개 이상의 서버를 갖고 있습니다.

뛰어난 호환성을 제공하고 국제 접속에서 매우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합니다.

현재 3개월 무료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익스프레스 vpn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무료 vpn 추천 TOP 5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