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사이트 추천 TOP 4 | 무료 움짤 다운로드

gif 사이트 추천 TOP 4 | 무료 움짤 다운로드 총정리해보겠습니다.

SNS를 보시다 보면 좋아하는 연예인 혹은 배우에 대한 움짤이 도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순간적인 움직임을 잡아서 올리는 것을 움짤이라고도 하는데요.

움짤은 보통 gif 파일로 만들어 지는데요. 다양한 gif 파일이 블로그 및 SNS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요즘 뜨고 있는 블로그 플랫폼인 Vlog가 있는데요.

이 플랫폼에서는 다양한 움짤을 글과 같이 기재하여 공유하는 문화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마치 인스타그램의 스토리 기능과 유사하죠.

움짤은 움직이는 짤이라는 의미입니다. 직접 움짤을 만드는 경우도 있지만 무료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받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오늘은 무료 움짤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TOP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저도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이니 관심을 갖고 봐주세요.


움짤이란?

움짤

움짤 다운로드 GIF 사이트 추천하기에 앞서 움짤이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움짤은 움직이는 그림을 뜻하는데 많이들 알고 계시는 GIF 라고 보시면 됩니다.

GIF(Graphics Interchange Format)는 1987년에 개발된 비트맵 이미지 파일 형식인데요. 동영상과 비슷하지만 소리는 안나온는 영상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움짤은 일반적으로 루프되는 짧은 애니메이션을 나타내며, 다양한 인터넷 사이트와 소통 수단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움짤은 동영상보다 파일 크기가 작기 때문에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전송하거나 공유할 때 적합하고, 주로 유머, 리액션, 감정 표현 등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되며, 다양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동영상과 오해하기도 하지만 동영상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GIPHY

GIPHY

GIF 사이트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GIPHY 입니다. GIPHY는 인터넷 밈과 움짤을 공유해주고 저장해주는 사이트로 인기잇는 움짤 GIF 검색엔진입니다.

GIPHY의 가장 주요 특징은 GIPHY를 통해 다양한 주제와 상황에 대한 움짤을 검색, 찾기, 공유, 생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키워드 혹은 애니메이션 명, 영화명 등으로 필터링하여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GIPHY는 수많은 웹사이트, 앱,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통합되어 있어 사용자들이 쉽게 움짤을 찾아 공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Facebook, Twitter, Instagram, Snapchat 등과 같은 플랫폼에서 GIPHY와의 통합을 통해 움짤을 검색하고 게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GIPHY 사이트에서 직접 움짤을 만들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적인 이미지나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움짤로 변환하고, 텍스트, 스티커, 필터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GIPHY 사이트에서 검색을 한 뒤 이미지 위에서 우클릭하여 다운로드하거나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는 등 다른 사이트에 비해 손쉽게 GIF 움짤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EZGIF

EZGIF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EZGIF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를 한마디로 소개하자면 내가 원하는 것이 없으니 직접 움짤을 만들어봐야겠다고 요약할 수 있어요.

좋아하는 영상 혹은 좋아하는 외모가 사람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은 뉴진스의 움짤을 원할 수도 있지만, 어떤 사람은 BTS의 움짤을 원할 수도 있어요.

이렇듯 개개인의 취향이 다르기에 인터넷에 존재하는 움짤을 찾으면 좋지만 없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한 사이트가 바로 ezgif입니다. 움짤 파일에 대하여 다양한 편집기능을 제공해주는 사이트인데요.

다양한 이미지 파일 형식인 gif, jpg, png, bmp의 이미지를 넣어주면 자동으로 GIF를 생성해줘요.

움짤 만들기

사진을 GIF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요약하여 설명해드릴게요.

  1. 먼저 ezgif 사이트에 접속하여 주세요.
  2. GIF MAKER 탭에 들어가셔서 파일 선택 버튼이 있는데 여기를 눌러준 뒤 사진들을 불러옵니다.
  3. 그다음 Upload and make A GIF! 를 눌러주시면 움짤이 바로 생성됩니다.

동영상을 GIF로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요.

  1. Video to GIF 탭에 들어가셔서 파일 선택을 한 뒤 움짤을 만들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2. Upload video!를 눌러준 뒤 영상의 시작과 끝을 설정 후 Convert to GIF를 눌러주면 움짤이 만들어 집니다.
  3. 툴을 이용해 원하는 속도, 용량 등으로 편집을 한 뒤 SAVE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생각한 것 보다 무척 간단하죠.

EZGIF 사이트는 GIF를 직접 만드는 기능도 좋지만 편집 기능이 무척 간편하다는 점에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어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GIPHY에서 움짤을 다운받은 다음 EZGIF 에서 편집하여 원하는 부분만 만들 수도 있습니다.


2짤

2짤

위에서 소개해드린 사이트들이 이미지계의 구글이었다고 하면 2짤은 이미지계의 네이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짤 사이트는 이미지 또는 움짤을 공유하는 한국 사이트인데요. 다양한 주제의 이미지를 찾아 공유하거나 댓글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

움짤 GIF 검색을 해도 되고, 상단에 웃짤, 상황별, 커스텀짤 카테고리가 있어 원하는 카테고리에 들어가 다른 사람들의 움짤을 한 눈에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움짤 편집

원하는 짤을 선택한 후 폰트, 글씨색, 글씨크기, 효과를 넣어서 나만의 움짤을 쉽게 만들 수도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사이트이기에 사용하기 편하며, 이미지를 수집한 사이트기에 상당한 양의 사진 양을 보유하고 있어요.

간혹 저작권 있는 사진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다는 단점이 있으니 이런 사진은 잘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Emoji Keyboard

Emoji Keyboard

Emoji Keyboard는 다양한 이모티콘을 보다 손쉽게 사용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Emoji Keyboard는 크롬 익스텐션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Chomium 혹은 Chrome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한 것이 필요해요.

이모지 키보드의 경우 크롬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편리하게 이모지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이모지는 이모티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크롬 익스텐션을 사용하면 이모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롬 익스텐션이 없는 경우도 있으실 텐데요. 이 경우에는 보통 window+. 키 조합으로 이모지 목록을 띄워주고 눈으로 하나하나 원하는 이모티콘을 찾아야 합니다.

Emoji Keyboard의 주요 특징은 분류별로 구분된 여러 이모티콘이 존재한다는 점과 이모티콘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오늘은 gif 사이트 추천 TOP 4 | 무료 움짤 다운로드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움짤은 블로그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이나 유튜브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사이트를 통해서 원하는 움짤을 구하고 원하는 것을 편집하여 보다 알차게 꾸미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