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mmr 확인 보는법 사이트 5가지 총정리 | 롤 전적검색 사이트

롤 mmr 확인 보는법 사이트 5가지 총정리 | 롤 전적검색 사이트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롤(LOL)을 하다보면 리그 오브 레전드에 대한 지식도 생기고 롤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요.

그중에 mmr은 게임 매치 메이킹 등급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롤과 같이 대전 게임에서 사용자의 실력과 기술 수준이 어떠한지 그 기준을 구분하는 데 사용되는데요.

MMR은 게임 모드에 따라 다르게 수준이 결정됩니다. 롤은 일반 랭크, 솔로랭크, 칼바람 나락의 게임 플레이를 기반으로 MMR이 측정되는데요.

MMR이 낮다면 실력이 부족하다는 의미이고, MMR이 높다면 실력이 풍족하다는 의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MMR이 주는 정보는 의미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롤 mmr 확인 보는법 사이트 5가지 총정리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MMR이란?

롤 mmr
롤 mmr

국내에서 연속 피씨방 점유율 1위를 달성한 전설적인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롤은 세계대회 결승전에서 4천300만 명이라는 역대 최고의 시청자 수를 기록하며 그 위용을 뽐내기도 했는데요.

특히 남성들에게 롤의 인기는 전성기 시절의 스타크래프트를 방불케 할 정도로 대단합니다

MMR은 Matchmaking Rating의 줄임말입니다. 이것은 게임 매치의 기준이 되는 점수인데요.

롤 MMR을 확인하는 사이트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여기서 소개할 사이트들은 What is my MMR, LOL Quick Find, League Points, Goose Smurf, LOL Skill입니다.

여기에서도 한국 사용자들이 가장 즐겨 찾는 사이트는 한국어가 지원되는 ‘What is my MMR‘입니다.


롤 mmr 확인 보는법 사이트 5가지

2022년 기준으로 현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롤 mmr 확인 사이트는 What is my MMR, LOL Quickfind, LOL Skill, League Point, Goose Smurfs가 존재합니다.

이 중에서 한국 사용자들이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사이트는 ‘왓 이즈 마이 mmr(What is My MMR)’인데요.

과거 롤 mmr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자주 사용되던 fow나 op.gg에서는 더 이상 롤 mmr 기준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1.What is my MMR

What is my MMR
What is my MMR

What is my MMR은 2016년부터 롤 mmr을 확인하기 위해 가장 자주 사용되는 사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 소환사명을 입력하게 되면 솔로 랭크, 노말, 무작위 총력전의 mmr 정보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많은 사용자들에게 롤 mmr측정이 가장 정확하게 되는 사이트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본 사이트는 ±일부 숫자로 표시된 95% 신뢰구간을 통해 mmr 추정치를 제공하는데요.

예를 들어, 추정하는 mmr이 1200 ±100이라면 실제 mmr은 1100과 1300 사이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2.League Points

League Points
League Points

League Points는 한국을 포함하여 전세계 사용자들의 mmr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한국어 언어를 지원하지 않지만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단순한데요.

지역란에서 KR을 누르고 빈칸에 소환사명을 입력하면 다양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3.LOL Quick Find

LOL Quick Find
LOL Quick Find

LOL Quick Find는 한국을 포함하여 전세계 사용자들의 mmr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한국어 언어를 설정할 수 없지만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지역을 설정하는 곳에서 KOREA(한국)을 누르고 소환사명을 입락하면 mmr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왼쪽을 보면 여러 선택지가 보이는데, 그 부분은 신경쓰지 않고 화면 가운데에 있는 곳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4.LOL SKILL

LOL SKILL
LOL SKILL

LOL SKILL은 롤 mmr 확인 뿐만 아니라 챔피언 리뷰나 롤에 대한 다양하고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른 검색 사이트와 비슷하게 지역을 KR로 설정하고 소환사명을 입력하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직관적이고 특정한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서 게임을 좋아하는 사용자에게는 집중하게 만드는 요소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5.Goose Smurf

Goose Smurf
Goose Smurf

Goose Smurf는 일반 랭크와 솔로 랭크에 대한 mmr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른 검색 사이트와 비슷하게 지역을 KR로 선택하고 소환사명을 입력하면 사용자의 mmr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처음부터 mmr을 확인하는 것을 제공하지 않는데요. 특정한 버튼(MMR Checker)을 눌러야 mmr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가 약간은 소란스러워 보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롤 전적검색 사이트

롤 게임을 하다 보면 나의 전적이나 상대방의 전적을 알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롤은 혼자 하는 게임이 아니다 보니 팀원들에 대한 전적을 검색한다거나 팀원들에게 자신의 전적에 대한 믿음을 줘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롤 전적검색 사이트 인데요. 많은 롤 전적검색 사이트가 있지만 그 중 가장 많이 이용하고 계시는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오피지지

오피지지
오피지지

오피지지(OP.GG)는 롤 전적을 검색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입니다. 가장 편리하기도 하고 깔끔하게 디자인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선두주자였던 FOW.KR로부터 많은 사용자를 빼앗아 온 주된 원인은 사이트 디자인인데요. 추가로 짧은 도메인도 그 역할을 했습니다.

상단 메뉴로는 챔피언 분석, 칼바람, 우르프, 통계, 랭킹, 프로 관전, 멀티 서치, OP셜, 커뮤니티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드를 입력하여 검색을 하면 검색 화면에 랭크와 함께 가장 많이 플레이한 챔피언 그리고, 승률과 함께 최근 진행한 게임 등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2.포우

포우
포우

포우(FOW.KR)은 롤 전적을 검색해 정보를 알 수 있는 한국 사이트 중 가장 오래된 곳입니다.

사이트가 가벼워 op.gg 못지않은 속도와 안정감을 자랑합니다. 보통 롤 전적 검색은 픽밴 단계에서 빠르게 행할 때가 많기 때문에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특징입니다.

​챔피언의 룬과 특성 및 아이템 트리는 op.gg보다는 자세하게 나와있지만, 가독성이 조금 떨어지고 광고가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빠르게 롤 전적 검색하는 데에는 최고의 사이트입니다.

그 외에 기능들도 살펴보자면 다시보기와 관전을 통해서 유명 게이머들의 솔로랭크 플레이를 감상하실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좋습니다.


3.포로지지

포로지지
포로지지

포로지지는 롤의 다양한 모드 통계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는 롤 전적 검색 사이트 입니다.

​롤 전적 검색 사이트로는 앞에서 설명한 오피지지와 포우가 가장 유명하지만, 롤의 다양한 모드에 대한 정보가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로지지는 일반적인 5:5 랭크게임부터 시작해서 칼바람, 단일챔에 대한 정보를 체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롤에서 가장 가볍게 플레이하기 좋은게 칼바람이나 우르프인데, 이런 종류에 전문적인 장인들이 하는 챔피언별 아이템 빌드나 특성을 볼 수도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칼바람 통계가 비교적 자세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칼바람 모드를 즐겨하시는 분들은 애용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롤 mmr 올리는 방법

MMR은 롤이라는 게임에서 승리할 때 올라가고, 패배할 때 내려갑니다. MMR을 높게 유지하고 싶다면 롤 게임에서 여러 번의 승리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데요.

일반적으로 롤 게임에서 1판 승리를 할 때마다 10점의 MMR이 추가되고, 1판 패배를 할 때마다 10점의 MMR이 차감됩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것 중에 닷지를 하면 MMR이 차감된다고 하지만, 실제로 닷지는 MMR을 차감시키는 데에 영향을 주지 않는데요.

단지 랭크 대기열에서 닷지에 의해 LP 패널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상 롤 mmr 확인 보는법 사이트 5가지와 롤 전적검색 사이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