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및 구매, 할인, 현금화 방법 | 구글 플레이카드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및 구매, 할인, 현금화 방법 | 구글 플레이카드 사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프트카드란 상품권의 개념으로 모바일 상품권과 비슷합니다. 요즘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하시는 분이 대다수이며, 선물도 온라인으로 주고받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념일이나 생일 등 특정한 날에 기프트카드를 선물하는 경우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연세가 제법있으신 분은 어색해 하시더라고요.

오늘은 구글 플레이카드,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및 구매 등 여러 정보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구글 기프트카드

구글 기프트카드란 무기명 카드로 이해하면 좋습니다.

미리 충전하여 사용하는 상품권식 선불카드로 금액대는 다양합니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1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이 있습니다.

구글 기프트 카드 구매하는 방법은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한데요. 최근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주고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구글 기프트 카드를 주고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사용처)

구글 기프트카드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유료 결제를 할 때 시용할 수 있어요.

유튜브에서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구매 혹은 대여하여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만화나 소설 등 도서 컨텐츠를 이용할때도 구글 기프트 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사실 카드 결제를 해도 별 상관은 없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기프트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할인 구매를 하여 보다 저렴하게 사용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 방법

구글 플레이카드를 구매하여 보유중이라면 이제 사용을 해야겠죠?

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는 지 모르면 그림의 떡과 같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구글 기프트 카드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PC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 방법

PC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 방법

PC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 방법 은 웹브라우저를 통해 구글 플레이에 접속하셔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후 ‘결제 및 정기 결제’를 클릭해줍니다.

PC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 방법

‘결제 및 정기 결제’에서는 등록한 결제수단들이 모두 나오게 되는데요. 밑에 있는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한 후 ‘코드 사용’을 누른 뒤 구글 기프트카드 코드를 입력하고 사용을 누르면 구글 기프트카드의 금액만큼 충전이 됩니다.

핸드폰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 방법

핸드폰 구글 기프트 카드 사용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PC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 방법과 똑같습니다.

핸드폰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 방법

핸드폰에서 플레이스토어 앱에 접속하셔서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 ‘결제 및 정기 결제’를 클릭해줍니다.

‘결제 및 정기 결제’에서 ‘코드 사용’을 누른 뒤 구글 기프트카드 코드를 입력하고 코드 사용을 누르면 구글 기프트카드의 금액만큼 충전이 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구매 방법

구글 플레이카드는 온라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해요.

온라인 구매

구글 기프트카드 온라인 구매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법은 각종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옥션이나 지마켓, 컬처랜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위메프, ssg몰, 머니트리, 토스, 해피머니, 티머니, ak몰, 미프트쇼, 11번가 등 국내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한 구글 플레이카드는 스마트폰 문자메시지로 코드를 받게 되며 이 코드가 핀번호가 되겠습니다.

오프라인 구매

구글 기프트카드 오프라인 구매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이 번거로운 분은 오프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어요.

구글 기프트카드는 오직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카드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으로 구매 시 계좌이체로는 결제할 수 있다고합니다.

오프라인 구매는 편의점과 슈퍼파켓과 대형마트에서 가능합니다.

  • 편의점 : 세븐일레븐, cu, gs25, 이마트 24, 미니스톱, 365플러스
  • 슈퍼마켓 : 이마트 에브리테이, gs 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 대형 마켓 : 이마트, 홈플러스

구글 기프트카드 할인

구글 기프트카드 할인

구글 기프트카드 할인구매법은 오프라인에서는 불가하고 오직 온라인에서만 가능해요. 현금으로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할인을 받아 구입하거나 중고거래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인터넷 쇼핑몰 쿠팡, 옥션이나 지마켓 등에서 기프트 카드를 할인하여 구매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가장 저렴 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은 각종 게임사이트인데요.

가끔 각종 기프트카드 할인 행사를 할 때가 있어 오프라인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합니다.

일반 온라인 쇼핑몰 이용하기

구글 기프트카드 구입

네이버 쇼핑, 쿠팡, 위메프, G마켓, 11번가, 옥션, G9 등에서는 구글 기프트카드를 보통 3%~5%의 할인율로 판매합니다.

대부분 하루에 구매할 수 있는 카드의 수량이 제한되며, 주로 현금 결제만 가능합니다.

중고거래 플랫폼 활용하기

중고나라, 당근마켓, 번개장터 등의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는 판매자에 따라 할인율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5%~10% 할인된 가격에 구글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거래 시 판매자의 거래 이력을 확인하고 믿을 수 있는 판매자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품권 전문 쇼핑몰 이용하기

상품권 전용 쇼핑몰에서는 평균적으로 4% 할인된 가격에 구글 기프트 카드를 판매합니다.

일부는 추가 수수료를 받고 카드 결제도 가능하지만, 일반 온라인 쇼핑몰과 할인율이 크게 차이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을 활용한 구글 기프트카드 교환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인된 가격에 문화상품권을 구매한 뒤, 이를 구글 기프트 카드로 교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문화상품권 전환 수수료가 8% 발생하므로, 실제로 할인을 받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현금화 방법

금전이 필요하거나 기프트카드가 필요없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 구글기프트카드 현금화할 필요성이 생길텐데요. 이런 분을 위해 구글 기프트 카드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기프트카드 매입 사이트 활용

구글 기프트카드 현금화

다양한 기프트카드 매입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들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몇 분 안에 현금화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상품권 매입’ 또는 ‘구글 기프트카드 현금화’라고 검색창에 입력을 하면 상품권을 매입해주는 많은 사이트들이 나옵니다.

상품권 매입 사이트에서 카카오톡을 통해 연락처, 입금 받을 계좌번호, 은행, 상품권명, 핀번호를 적어 전송하면 24시간 언제든지 빠르게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때 수수료가 10~15% 정도 부과될 수 있으므로, 이를 감안해야 합니다. 또한,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잔액 환불 신청

구글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다가 남은 잔액이 있을 경우, 이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하지 않은 잔액이 40% 이하라면, 구글 고객센터를 통해 잔액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중고거래 사이트를 통한 판매

네이버 중고나라, 당근마켓, 번개장터 등의 중고거래 사이트를 이용해 기프트카드를 판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 기프트 카드는 이런 플랫폼에서 활발히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거래 시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의 신뢰도를 잘 파악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위의 세 가지 방법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각 방법이 가지는 장단점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