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니커즈 NFT 참여 방법 및 전망 | 로드맵, 파트너사, 민팅 일정, 가격, SNKRZ

스니커즈 NFT 참여 방법 및 전망 | 로드맵, 파트너사, 민팅 일정, 스니커즈 NFT 가격, SNKRZ 에 대해 총정리해서 알아볼게요.

요즘 블록체인 기반의 web3가 요즘 한창 뜨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남녀노소 누구나가 관심이 있는 건강을 지키면서 돈을 벌 수 있는 M2E 서비스가 인기입니다.

M2E는 무브투언(Move-to-Earn)은 움직여서 돈을 번다는 의미인데요. 바로 운동으로 암호화폐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현재 이 M2E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는 것은 호주 핀테크 기업에서 개발한 스테픈(Stepn)인데요. 뉴스에서도 많이 나오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 스테픈을 이용해 건강을 지키며 돈을 벌고 있습니다.

이 스테픈은 NFT 형태의 운동화를 구매하고 이를 스마트폰에 넣어둔 채 야외에서 걷거나 뛰게 되면 GPS 로 이를 측정하여 암호화폐를 주는 시스템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캐시워크 앱, 토스 만보기 앱 같이 일정 걸음 수를 걸으면 현금포인트를 제공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스니커즈는 바로 한국에서 만든 M2E 서비스로 현재 클로즈 베타 테스트 중으로 스테픈과 비교하여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과 초기 진입 등의 이점이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사실 스테픈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스테픈 신발 NFT를 구매해야 하는데 가격이 많이 오른상태라 쉽게 진입이 어렵지만 스니커즈는 이제 런칭을 하는 서비스다 보니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스니커즈의 특징, 민팅일정, 로드맵, 파트너사, M2E 란 무엇인가, 스니커즈 NFT 구매방법 등에 대해 하나씩 알아볼게요.


스니커즈 NFT

스니커즈 NFT
스니커즈 NFT

스니커즈 (SNKRZ) 는 걷기만 해도 코인이 쌓이는 블록체인 리워드 기반의 Move-to-Earn 서비스 입니다.

스니커즈 유저들은 NFT 신발을 장착하고 걷거나 달리기만 하면 매일 토큰 리워드를 지급받게 됩니다.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버는 P2E(Play to Earn) 처럼 운동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앞에서는 캐시워크 등과 같이 만보기 앱을 비교해 설명하였지만 보다 게임적인 요소와 함께 토크노믹스를 구축하여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만보기 같은 경우 몸의 움직임을 통해 카운터가 되지만, M2E 서비스인 스니커즈는 GPS 이용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방법은 스니커즈 NFT를 구매하여 소유하고, 해당 스니커즈 NFT 모드에 맞는 속도로 런닝르 함으로써 보상을 받게 됩니다.

하루종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SNKRZ 보유 개수와 레어리티에 따라 추가 스태미나가 제공받아 워킹 또는 러닝을 하여 보상을 받게 되는데요.

물론 스니커즈 NFT가 없다고 하여도 ‘슬로우 모드’라고 하여 스티커즈 앱을 사용하 수 있고, 보상을 받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스니커즈 NFT를 가지고 있는 유저에 비해 채굴되는 암호화폐 양 등 보상이 낮아 불리하고, 현금화를 위해서는 신발을 구매하거나 레벨을 올리는 방법을 통해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스니커즈 NFT는 각각의 신발 디자인과 능력치가 다르며, 능력치는 Performance, Luck, Durability, Quality, Fever 이렇게 5가지 주요 세부능력치가 있습니다.


스니커즈 특징

스니커즈 NFT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은 보통 스테픈(Stepn)을 경험해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기본적인 시스템은 스니커즈와 스테픈은 비슷합니다. 각각의 능력치가 있고, 레벨업을 하며 런닝 후 내구도를 수리하는 등 비슷한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스니커즈 백서를 보면 스니커즈 NFT만 가지고 있는 특징들이 있는데요. 이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스니커즈 랜드

스니커즈 앱
스니커즈 앱

스니커즈에는 실제 지도를 활용한 메타버스 공간인 랜드가 있습니다.

스니커즈 랜드는 10,000m^2의 타일 (잠실야구장 크기)로 나누어져 있으며 현실 세계와 동일한 지도 위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저들은 랜드를 소유할 수 있고 스니커즈 유저가 랜드 위를 걸어갈 때마다 랜드의 소유자는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랜드의 소유자는 아이템, 선착순 이벤트, 보물찾기 이벤트 등을 통해 유저들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고, 랜드에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를 노출 시킬 수도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랜드의 일부를 기업고객들에게 판매하여 기업들이 광고를 진행할 수 있게 하는 부분이고, 랜드 소유자는 기업들에 랜드를 렌트하여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워킹 및 러닝를 하는 부분이 아니라 퀘스트 등 게임적인 요소 가미와 기업들의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더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아이템과 퀘스트

스니커즈 슈박스
스니커즈 슈박스

스니커즈에는 앱을 시작하고 운동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들을 획득 하고, 마켓을 통해 구매 또는 판매도 할 수 있습니다.

트랩 아이템 또는 로켓 아이템을 사용해 다른 유저의 스태미나를 획득하기도 하고, 드론 아이템을 사용해 추가 보상을 받거나 실드 아이템을 사용해 공격을 방어하기도 하는 게임적인 요소가 가미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니커즈 유저는 앱을 사용하면서 퀘스트를 발견하게 되고 퀘스트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 또한 랜드 소유자 또는 기업들이 광고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놓아 참여자들의 자율성을 높이고 앞에 설명드렸던 것과 마찬가지로 기업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3. 등산 모드와 사이클 모드

스니커즈 등산 모드, 하이킹 모드
스니커즈 등산 모드, 하이킹 모드

스니커즈 NFT는 1~6km 속도시 보상을 받는 워킹모드, 6~15km 속도시 보상을 받는 러닝모드, 8~15km 속도시 보상을 받는 볼트모드, 1~15km 속도로 가장 광범위한 속도를 지원하는 언리밋 모드 이렇게 4가지의 모드가 있습니다.

추가로 등산 모드와 사이클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게 되는데요.

단순히 워킹 또는 러닝 이외에도 자정거를 탈 때는 사이클 모드, 등산을 할 때는 하이킹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니커즈 앱을 통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Move-to-Earn (M2E)

Move-to-Earn
Move-to-Earn

스니커즈 NFT 에 대해 더 자세히 알기 전에 먼저 M2E 란 무엇이고 전망에 대해 알아볼게요.

M2E의 정의는 움직임을 통해서 돈을 버는 것이라는 뜻으로, 최근 M2E의 방식은 NFT를 구매 후에 걷거나 달리면서 코인을 얻은 후 현금화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서비스가 대표적입니다.

쉽게 이야기 해 이용자가 운동하면서 돈을 버는 서비스M2E라고 합니다.

2021년 까지는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P2E서비스가 대세였으나, 한정된 수요층과 게임 중독 및 사행성에 대해 민감한 우리나라의 법적규제 등에 따라 P2E 서비스는 크게 인기를 끌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M2E 서비스가 나오고 운동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되자 남녀노소 누구나가 관심을 가질 수 있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운동을 통해 돈을 번다는 M2E 에 대해 열광하게 된 것입니다.

M2E의 시작을 알린 ‘스테판’을 시작으로 코인워크, 트레이서 등 많은 M2E 프로젝트가 생겼고,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스니커즈 NFT가 나오게 된 것입니다.


스니커즈 NFT M2E 투자 법적 검토

스니커즈 법적 검토
스니커즈 법적 검토

스니커즈 NFT는 런닝 등 운동을 해서 코인을 획득하고 이를 판매하여 수익을 보는 구조로 되어 있다보니 “운동으로 돈을 번다고???, 게임 아니야???,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공식적으로 가능한거야??”라고 생각하면서 걱정이 있으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22년 4월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게임 앱으로 등재되어 있는 스테픈에 대해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조사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현행법상 게임물은 사행성을 이유로 가상 재화의 현금화를 금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게임물관리위원회 조사 결과 2022년 4월 28일 스테픈이 게임이 아닌 건강기능에 중점을 둔 서비스라고 밝히면서 스니커즈를 비롯한 M2E 서비스에 대해 우리나라에서 정상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니커즈 로드맵

스니커즈 로드맵
스니커즈 로드맵
스니커즈 로드맵

스니커즈의 로드맵을 살펴보면 2022년 1분기 프로젝트 오픈 및 개발이 완료되었고, 3월 경 민팅 예정이었으나 일정이 미뤄졌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베타클로즈테스트 진행 중에 있으며 2022년 2분기 스니커즈 NFT 민팅 및 스니커즈 앱 오픈, 토큰 출시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스니커즈는 클레이튼 기반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여러가지 변수에 대비한 멀티체인으로의 가능성까지 열어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2년 3분기에는 글로벌 확대 및 M2E 적용된 오프라인 달리기 대회와 함께 유명 패션 브랜드 및 작가 협업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2022년 4분기에는 해당 토큰의 국내외 거래소 상장, 솔라나 및 BNB Network 등 멀티체인 구축, 해외 브랜드와 협업 등 글로벌 확대에 힘을 쏟겠다는 계획입니다.


스니커즈 NFT 신발

스니커즈 NFT 신발
스니커즈 NFT 신발

스니커즈 NFT 신발은 실제 신는 신발이 아닌 가상 신발인 NFT를 말하는데요.

전세계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대체 불가능한 토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블럭체인상에 기록된 나만의 신발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현재 스니커즈 NFT 신발은 트위터를 통해 몇개의 사진이 공개되었는데 나라를 대표하는 신발 NFT부터 박스까지 디자인이 매우 예쁘게 나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태픈의 경우 실제 신발 NFT가 100만원 이상에 거래가 되고 있기 때문에 스니커즈 NFT 신발 가격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스니커즈 NFT 신발은 2개의 신발을 합성하여 등급을 상향시킬 수도 있고, 2개의 신발을 브리딩 함으로써 새로운 신발을 만들 수도 있게 됩니다.

스테픈의 민팅과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등급은 Normal, Rare, Epic, Unique, Legend 이렇게 5개의 등급으로 나오게 됩니다.


스니커즈 NFT 참여 방법

스니커즈는 5월경 클로즈베타테스트를 계획하고 있는 만큼 테스터를 선별하고 이 테스터들에게 화이트리스트를 부여할 계획인데요.

스니커즈 공식 디스코드를 중심으로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참여하시고 스니커즈 NFT 화이트리스트를 받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트위터 추첨

스니커즈 트위터
스니커즈 트위터

스니커즈 트위터를 방문하면 팔로우, 좋아요, 리트윗 후 친구 2~3명을 태그하는 방식으로 에어드랍 또는 OG, 테스터 등을 뽑는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스니커즈 NFT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고, 현재 계속적으로 이런 이벤트가 진행될 것으로 보이니 스니커즈 트위터에 방문하여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디스코드 선정

스니커즈 디스코드
스니커즈 디스코드

스니커즈 커뮤니티는 글로벌하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디스코드를 통해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디스코드에 방문하여 채팅을 통해 레벨을 올리시고 이벤트 신청을 하면 테스터 자격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외에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사람 또는 스니커즈 백서 관련 퀴즈를 맞추는 형식으로 테스터 자격이 주어지고, 추가로 스니커즈 NFT 민팅 추가 참여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스니커즈 민팅 일정

스니커즈는 현재 민팅일정은 나오지 않은 상황이고, 5월 초경 테스터들 상대로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진행예정입니다.

스니커즈 민팅은 클로즈베타테스트 이후 5월 경 할 것으로 계획되고 있으며, 스니커즈 NFT 가격은 공개된 상황입니다.

최근 코인 시장이 많이 안 좋아져서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코인 시장이 안 좋은 만큼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스니커즈 NFT 민팅은 3등급 별로 민팅을 실시하며, 가격도 차별화 되어 있습니다.

  1. OG (확정) : 250klay [2000개] – 지갑당 2개
  2. OG+WL (경쟁) : 290klay [5000개] – 트랜잭션당 3개
  3. ALL (경쟁) : 330klay [3000개] – 트랜잭션당 5개

지갑당 2개라는 것은 지갑에 2개까지만 민팅가능하고, 트랜잭션당 3개는 한번에 구매할 수 있는 수량이 3개라는 것으로 전략적인 민팅을 해야하겠습니다.


스니커즈 파트너

스니커즈 NFT는 현재 파트너사가 공개되어 있지 않은데요. 베타테스트 전후로 파트너사를 공개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밝혀진 스니커즈 투자사는 Strong Ventures, 파트너쉽은 Collab Asia 입니다.

코인워크가 네이버Z 파트너사를 밝히고 스테픈이 아식스와 콜라보를 한 것처럼 스니커즈도 엄청난 회사와 협업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니커즈 파트너사가 업데이트 되는데로 포스팅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Strong Ventures

스니커즈 파트너사
스니커즈 파트너사

스토롱 벤처스는 당근마켓, 코비소, 숨고, Class101등 국내 유명 스타트업 투자사로 미국 기업입니다.

스니커즈가 한국에서 먼저 출시가 되지만 글로벌 시장 진출을 노리는 만큼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Collab Asia

스니커즈 파트너사
스니커즈 파트너사

콜랩 아시아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3700여명이상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하는 글로벌 MCN브랜드입니다.

중국의 Ellen & Brian 일본 Junya, 한국의 Edward Avila, 존리등과 함께 수천만명의 팬들 보유하고 있고, 마찬가지로 아시아, 태평양 시장 진출을 기대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KLAYDICE

스니커즈 파트너

클레이 다이스는 몇일전 스니커즈에서 파트너사로 발표를 하였는데요.

클레이 다이스는 이름 그대로 클레이튼 생태계에서 주사위를 활용하는 게임으로 기존에 있던 다이캐스트 게임에 P2E 요소를 추가한 것이라고 합니다.

스니커즈 협력하여 어떤 시너지 효과가 나올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스니커즈 앱

현재 스니커즈 NFT는 정식 런칭과 민팅을 앞두고 디스코드 등 미리 커뮤니티에서 선발된 유저들 대상으로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스터로 선발된 유저들만 앱을 설치하여 스니커즈 앱을 사용할 수 있는데, 직관적이고 깔끔한 UI와 인터페이스로 인해 테스트 유저들에게 큰 사랑과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스니커즈 앱 테스트 후기 및 스니커즈 백서 총정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니커즈 앱 테스트 후기 및 스니커즈 백서 총정리 SNKRZ APP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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