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한국어 설정 변경 방법 (PC / 모바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이낸스 한국어 설정 변경 방법 (PC / 모바일)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하면 해외에서도 알아주는 헤비급 암호화폐 거래소로 유명합니다. 국내에는 이미 업비트라는 대형 거래소가 있지만 업비트 보다도 훨씬 더 오래된 가상화폐 거래소 입니다.

선물거래나 마진거래를 하시는 분들, 여러가지 종목을 가진 가상화폐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 곳이라 대부분 바이낸스는 잘 알고 계실 겁니다.

그렇지만 21년 10월 18일 이유를 알 수 없이 한국어 지원 서비스가 종료 되었습니다.

바이낸스 한국어 설정
바이낸스 홈페이지

이것은 대한민국에서 실명을 인증해야 하는 특금법이 도입됨에 따라 바이낸스에서 대체제로 반응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 비트코인과 다른 메이저 코인들의 기준이 될 수 있는 거래소이기 때문에 조그마한 움직임에도 국내 유저들의 기분이 좌지우지 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바이낸스 거래소 한국어설정 변경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란?

바이낸스
바이낸스

바이낸스 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 이며 전세계에서 거래량으로 가장 높은 수준에 속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국적의 소유자들이 거래를 하다 보니 영어, 일본어, 중국어, 한국어등 많은 나라의 언어를 서비스 하고 있었습니다.

그중 한국어는 21년 8월 10일부로 특금법에 해당하는 일부 조항에 대처하기 위해 종료 된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기존 바이낸스에서 선물거래나 마진거래 또는 가상 자산을 꾸준히 운용해오던 유저들은 불편함에 여러 방법을 찾고 있는 실정입니다.


바이낸스 한국어 설정 방법

바이낸스 사이트의 한국어 설정 방법모바일과 PC 총 2가지가 있습니다.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니 아래 설명대로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바이낸스 PC 버전 한국어 설정하기

  1. 구글 크롬 OR 네이버 웨일 실행

이번 PC버전 한국어 설정의 핵심은 구글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처럼 웹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즉석에서 번역을 하는 것이 취지입니다.

따라서 2개의 브라우저 중에 평소 자주 쓰시는 것을 골라 사용하면 되겠습니

  1. 바이낸스 거래소 에 접속
  2. 구글 크롬은 마우스 우클릭-> 한국어 번역 , 네이버 웨일 역시 마우스 우클릭 -> 번역 을 클릭
바이낸스 PC 버전 한국어 설정
바이낸스 PC 버전 한국어 설정 변경 전

기본적으로 번역 기능을 제공하는 구글크롬과 네이버 웨일이지만 혹시 우클릭을 클릭 했는데도 번역 메뉴가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께서는 구글 스토어 또는 웨일스토어를 참고 하셔야 합니다.

해당 스토어에서 파파고 같은 번역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매우 손쉽게 영어 사이트를 한글 사이트처럼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PC 버전 한국어 설정
바이낸스 PC 버전 한국어 설정 변경 후

지정하고 싶은 언어가 한국어 말고도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등등 여러나라의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해당 언어를 통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모바일 버전 한국어 설정하기

  1. 구글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크롬브라우저를 다운로드 해주세요.

모바일 역시 기본 브라우저에서 번역 기능을 지원한다면 상관없지만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속도도 빠르면서 가볍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바이낸스 모바일 버전 한국어 설정
바이낸스 모바일 버전 한국어 설정
  1. 다운로드 받은 구글 크롬 앱을 이용하여 바이낸스 거래소에 접속해 줍니다.
바이낸스 모바일 버전 한국어 설정
바이낸스 모바일 버전 한국어 설정
  1. 우측 상단 or 하단에 있는 점 3개를 눌러 번역 메뉴를 눌러 줍니다.
바이낸스 모바일 버전 한국어 설정
바이낸스 모바일 버전 한국어 설정
  1. 이상태에서 지정하고 싶은 언어로 설정 해주면 되겠습니다.

추가 해결 방법으로 바이낸스 모바일 버전 어플리케이션을 깔면 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미 패치가 진행 되어서 아쉽게도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앞으로 한글패치 지원 여부

현재까지도 바이낸스에서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대표적인 이유는 특금법에서 말하는 3가지 기준 때문입니다.

  1. 한국 원화과 연결된 거래 시스템
  2. 한국어 지원
  3. 한국인들을 위한 이벤트 오픈

대부분이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용자에게 거래를 할 수 있게끔 권한을 주는 것이며 이때 한화와 각종 이벤트가 한되 어우러져 특금법 공문에 저촉 됩니다.

재밌는 점은 바이낸스에서 진행되었던 일부 프로모션은 대한민국인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한국어 지원에 대한 부분만 끊어 버리면 되는 문제였습니다.

애시당초 원화로 거래하던 플랫폼도 아니었기 때문에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그들만의 생태계를 지킨 것이라 해석이 가능합니다.

특금법에 대한 규정이 바뀌지 않는 이상 바이낸스에서 추가적인 한글 지원 서비스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 바이낸스 한국어 설정 변경 방법 (PC / 모바일) 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