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광고 차단 방법 3가지 | 광고 메세지 차단, 삭제, 수신거부

카톡 광고 차단 방법, 광고 메세지 차단, 삭제, 수신 거부 하는 방법 총정리해서 알아볼게요.

이모티콘을 얻거나 쿠폰 등을 제공해주기에 많은 카카오톡 광고를 받아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속해서 광고를 받다 보면 업무에 방해가 되기도 하는 등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닐 것입니다.의외로 이런 상황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카카오톡 광고 차단 방법 및 광고 메세지 차단 및 수신 거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백업 방법과 함께 가장 많이 카카오톡 백업 방법 및 대화 복원 방법 총정리 포스팅과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 3가지 및 설정, 추가, 삭제 총정리 글도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톡 이란?

카카오톡 광고 차단
카카오톡 광고 차단

카카오톡은 카카오 주식회사에서 2010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메신저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다 최근에는 PC 버전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많은 학생 및 직장인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상대방과의 대화 말고도 사진이나 동영상 연락처를 전송할 수 있고 보이스톡 기능을 통해 음성으로 통화도 가능하기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존의 은행 앱을 통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다음 계좌번호로 송금해야 했던 기존 금융서비스에서 카카오페이를 통하여 간단하게 친구에게 송금을 할 수 있는 기능으로 토스와 함께 혁신으로 불립니다.


카카오톡 광고가 나타나는 이유는?

카카오톡 광고가 나타나는 이유는 사용자가 의도하게 또는 의도치 않게 광고 수신을 동의하였기 때문입니다.

특히 쇼핑을 많이 하고, 쿠폰 등을 많이 사용하는 요즘 이런 기프티콘이나 쿠폰 등을 얻기 위해서 광고 동의를 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광고 동의
카카오톡 광고 동의

보통 플러스 친구 채널 구독을 맺는 등의 형태가 일반적입니다.


카카오톡 광고 차단 방법

각종 편의 사항을 제공해주는 카카오톡 광고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시끄럽게 광고 메세지만 보내는 애물단지가 되고 맙니다.

이에 카카오톡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광고 차단 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카톡 채널 삭제 또는 카톡 채널 차단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카카오톡 광고 차단 방법은 3가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창을 통한 차단

카카오톡 채팅창을 통한 차단
카카오톡 채팅창을 통한 차단

먼저 카카오톡 광고를 보낸 채팅창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광고를 보낸 내용이 보일 것입니다. 그중 광고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채팅창 모양과 CH라고 적힌 모양 두 개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CH라고 적인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채널을 차단하시겠습니까? 라는 질문과 함께 취소와 차단 두 가지가 보이는데 여기서 차단을 눌러주면 됩니다.


카카오톡 채널 항목을 통한 차단

또 다른 카카오톡 광고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시면 아랫부분에 5개의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채널 메뉴 선택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톡 채널

여기서 사람 모양을 눌러주면 친구 화면이 뜨면서 프로필과 생일인 친구, 업데이트한 친구, 추천 친구, 채널, 친구 항목이 보입니다.

그중 채널을 눌러주면 ‘광고채널’, ‘관리중 채널’, ‘추가한 채널’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추가한 채널‘을 눌러줍니다. 추가한 채널은 카카오톡을 하면서 본인이 동의를 하고 추가한 채널들을 말합니다.

추가된 카카오톡 광고 차단

카카오톡 채널 차단
카카오톡 채널 차단

채널 화면을 보면 연결된 다양한 광고들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광고 채널을 길게 누른 뒤 차단을 눌러 카톡 광고 차단을 해도 되고, 짧게 누른뒤 오른쪽 윗부분에 보이는 CH 모양을 클릭해 위에 설명한 것처럼 차단을 해도 됩니다.

CH 모양이 적인 항목을 눌러주면 채널을 차단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와 함께 차단 글씨가 나타나는데 눌러주면 차단이 완료됩니다.


애드가드(adguard) 유료 앱을 통한 카톡 광고 차단

애드가드 카톡 광고 차단
애드가드 카톡 광고 차단

마지막으로 알아볼 방법은 제일 확실한 방법이지만, 유료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핸드폰의 설정탭에서 Google → 광고 →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 해제 를 눌러 광고를 차단했지만 현재는 막혀 설정을 해도 광고가 계속 뜨고 있는 상황입니다.

카톡 광고 차단 을 가장 확실하게 하는 방법은 바로 애드가드(ADGUARD)라는 유료 앱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안드로이드 폰이든 아이폰이든 본인에게 맞는 기반의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되고, 컴퓨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모든 광고를 차단해주기 때문에 깨끗한 모바일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Android용 혹은 iOS용 AdGuard 애드블록을 활성화하기만 하면 광고 없이 카톡을 사용할 수 있고, 유료이지만 2주 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니 체험을 해보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카카오톡 광고 메세지 차단/수신거부 하는 방법

카카오톡 광고 메세지를 어떻게 차단하는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실행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시켜줍니다.

실행하면 첫 화면이 나타나는데 하단 부분에 있는 사람 모양을 눌러줍니다.

설정 메뉴 선택

가장 윗부분에 보면 네 가지의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돋보기 모양, 사람 모양에 +가 붙어있는 모양, 음표, 톱니바퀴 모양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면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 등 세 가지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가장 아랫부분에 있는 전체 설정을 눌러줍니다.

개인/보안 메뉴 선택

카카오톡 개인/보안 메뉴 선택
카카오톡 개인/보안 메뉴 선택

그러면 설정 화면이 열리면서 여러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공지사항, 실험실, 업데이트 버전을 확인할 수 있는 버전 정보, 개인/보안, 알림, 친구, 채팅, 멀티프로필 등이 있는데요.

그중 위에서 4번째에 있는 개인/보안 항목을 눌러줍니다.

개인/보안 화면은 말 그대로 개인 정보들과 보안 설정을 하는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 메뉴 선택

카카오 계정 메뉴 선택
카카오 계정 메뉴 선택

카카오톡 광고 메세지 차단을 위해서 개인 정보에 해당하는 카카오 계정 항목을 눌러줍니다.

카카오 계정 화면에는 계정 정보 및 개정 보안 정보, 계정 연결 항목 등이 있습니다.

계정 정보는 사용 중인 카카오톡 계정 아이디와 등록된 전화번호, 생년 월일 등 개인정보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계정 보안은 계정 비밀번호 및 변경, 로그인한 이력 및 현재 로그인된 정보, 2차 인증 등을 설정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 연결은 통합하여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중인 사이트 및 계정에 연결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서비스 관리 메뉴 선택

연결된 서비스 관리 메뉴 선택
연결된 서비스 관리 메뉴 선택

계정 연결 화면 중 연결된 서비스 관리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카카오 서비스, for Kakao 제휴 서비스, 외부 서비스 등 총 3가지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바로 여기에 연결된 서비스들이 보내는 광고 메세지가 우리를 불편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카카오톡 광고 메세지를 모두 차단하려고 합니다.

연결된 광고 차단/수신 거부 하기

연결된 광고 차단/수신 거부 하기
연결된 광고 차단/수신 거부 하기

수신 거부 혹은 차단을 원하는 탭을 정한 다음 오른쪽에 있는 전체 보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해당하는 광고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차단하기 위해서 오른쪽에 >모양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으로 메세지가 보내지는 앱 광고 알람 서비스를 차단할 수 있는 항목들이 보일 것입니다.

보통 사용하지 않는 앱들은 해당 서비스와 카카오 계정의 연결을 끊고 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 모든 정보삭제 메뉴를 눌러줍니다.

이제 불필요한 광고 메세지 차단이 완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카톡 광고 차단 방법, 광고 메세지 차단, 수신 거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불필요한 광고가 있으면 차단해보길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