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무료 설치 방법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무료 설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컴타자연습은 타이핑 속도를 측정하는 용도로 사용되기도하며,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보다 익숙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도록 돕기위한 도구이기도합니다.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인 한컴타자연습은 온라인 버전과 2018년 버전에 대하여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하지만 옛날버전인 2007년이나 2010년, 2014년 버전은 온라인에서 직접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야만 합니다.

예전 한컴오피스를 설치하면 한컴타자연습은 같이 설치가 되었는데, 한오피스 2010,  2014, NEO, 2018 이외에는 한컴 타자연습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만약 다소 귀찮은 설치과정 없이 바로 한컴타자연습을 하고싶으시다면 한글과 컴퓨터에서 운영하고있는 온라인 타자 연습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종류의 타자연습게임을 즐길수 있다고합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하는 방법

한컴 타자연습 2007
한컴타자연습 2007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및 예전 버전은 공식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용하거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단, 2014년 이전의 버전은 공식 다운로드가 지원되지 않기에 온라인 웹사이트 혹은 커뮤니티에서 다운로드 받아야합니다.

한컴타자연습을 실행하기 위한 사양은 고사양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원활하게 구동이 가능해요.

단,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합니다. 리눅스, 유닉스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해요.

한컴 타자연습은 한컴 오피스 포함 패키지, 한컴닷컴,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등 총 3가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어요.

글의 내용과 방식은 모두 동일하기에 편리한 버전으로 알아서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한컴 타자연습 2014 버전

한컴 타자연습 2014
한컴 타자연습 2014

한컴 타자연습 2014년 버전은 2007년 버전보다 인터페이스가 보다 깔끔해진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온라인 서비스도 추가되어서 회원가입만 하면 기록은 온라인에 등록할 수 있어요. 비회원 상태에서 혼자 타자연습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한컴 타자연습 2014는 연습할수 있는 글의 내용은 한컴 타자연습 2007년 버전과 동일해요.

2014년 버전부터 해상구조 sos 혹은 케이크 던지기 등 새로운 타자게임이 추가되어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한컴 타자연습 2007년 버전에서 호환성문제가 발생하면 2014년 버전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컴 타자연습 구버전은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아래 링크에서도 한컴 다운로드 구버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버전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온라인 한컴 타자연습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온라인에서 타자 연습을 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웹게임과 비슷합니다.

한글과 컴퓨터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4버전을 끝으로 더 이상 한컴타자연습 설치파일을 제공하지 않고 누구나 온라인으로 타자연습이 가능하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무설치 버전을 찾고 있으시다면 별도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필요없은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버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비회원 상태로도 타자연습을 할 수 있고, 회원가입을 통해서 연습기록과 포인트를 저장할수도 있어요.

회원가입하면 좋은점은 클랜이나 친구 등록을 하여서 기록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등 검색포털에서 ‘한컴타자연습’을 검색하여 접속하여도 되고 아래 링크로 접속하셔서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버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타자연습 잘하는 팁

요즘 트렌드는 컴퓨터보다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대다수입니다.

스마트폰으로는 타자를 빠르게 치다 컴퓨터 타자는 독수리 타법을 치는 분이 제법 된다고합니다.

회사업무에서는 대부분 컴퓨터를 사용하기에 스마트폰보다 컴퓨터 타자 연습을 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타자연습 잘하는 팁 몇가지를 공유해드릴게요.

첫재,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정해놓고 하면 도움이 됩니다.

기본 정확도는 95%로 설정되어 있으나, 100%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서 연습하는 것이 좋아요.

100%는 오타없이 타자를 치는 것을 말합니다. 한컴 타자연습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정확도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어요.

둘째, 목표 타수를 정해놓고 연습하면 좋습니다.

목표타수는 빠를수록 좋은데요. 우리나라 사람의 평균 타수는 300~400타수라고합니다.

한컴타자연습의 기본 타수는 150으로 설정되어 있어요. 우리나라 사람의 평균타수가 되기 위해서는 보다 숙련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받아서 타자연습 꾸준히 하시면 남녀노소 누구나 잘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