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아이디 확인 방법 및 변경, 검색 방법

카톡 아이디 확인 방법 및 변경, 검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우리 나라 사람 대다수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카톡의 사용법을 다 알고있는지 묻는다면 그것은 아닐 것입니다.

원하는 기능을 찾기 위해 여러 가지를 눌러보기 일쑤일 것이기도 하고요.

카톡에는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계정 말고 아이디가 있다고합니다. 카톡아이디가 있다는 사실에 대해 다소 생소하기도할 것인데요.

오늘은 카톡 아이디 확인 방법 및 변경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카톡 아이디

카톡 아이디

카카오톡 아이디는 전화번호를 대체하여 자기자신을 구별해 줄 수 있는 보조 수단이에요.

카카오톡 아이디를 알고있으면 전화번호를 모르는 상태이라도 아이디 검색을 통해서 친구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아이디는 최초 생성 후 1회만 변경이 가능하다고합니다. 그렇기에 신중하게 정할 필요가 있죠.


카톡 아이디 확인방법

단톡방 또는 친구에게 전화번호는 알려줄 수 없고 카톡을 통해 연락을 하고 싶을 때 카카오톡 아이디를 알려주어 연락을 할 수 있는데요.

이때 카카오톡 아이디를 상대방에게 알려주어야 상대방이 친구추가하여 서로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카톡을 모바일과 피씨버전으로 사용하는데요.

업무를 위해 피씨톡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지만 오늘은 모바일로 간편하게 카톡 아이디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친구 추가 선택

친구 추가 선택

카톡을 실행하고 채팅 화면이라면 왼쪽의 친구 탭을 눌러 친구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화면 우측 위에보시면 사람모양에 +가 있는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이 버튼이 친구추가 버튼인데 꾹 눌러줍니다.

카톡 아이디 확인

카톡 아이디 확인

친구 추가를 누루면 내 카톡의 QR코드와 함께 이름, 아이디가 표시됩니다.

이 QR코드를 공유하거나 아이디를 알려주어 카톡 친구 추가를 할 수 있고, 상대방의 아이디를 검색하여 카톡 친구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카톡 프로필 확인

카톡 친구 화면에서 친구추가를 선택하여 카톡 아이디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카톡 프로필에서 아이디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카톡 설정 선택

카톡 설정 선택

카톡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눌러 [전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는 카톡 카카오계정, 이름, 전화번호, 기타 설정 등을 지정할 수 있는데, 프로필 옆에 있는 [프로필 관리]를 선택하여 줍니다.

카톡 프로필 아이디 확인

카톡 프로필 아이디 확인

프로필 관리에서는 내 카톡에 대한 프로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화번호와 이메일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아이디 변경

카톡 아이디 변경

카톡 아이디 변경하는 방법은 카카오톡 내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까지는 동일합니다.

위에서 내 아이디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는데요. [변경]을 선택하여 카톡 아이디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카톡 아이디는 영문, 숫자, 특수문자 빼기(-), 밑줄(_), 마침표(.)를 포함하여 4~20자를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