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KT SK LGU+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KT SK LGU+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디지털 세계에서 속도는 곧 생명이라고 불릴 만큼 인터넷 속도는 우리의 삶에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인터넷으로 작업을 하시거나 인터넷 관련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일상생활 속에서 검색을 활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이제는 인터넷 속도가 빠른 거는 당연한 것은 물론이고 어떻게 하면 조금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가 어떤 통신사를 사용하는 게 더 빠른가? 등의 문제까지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넷플릭스로 드라마를 보든 또는 온라인으로 게임을 하든, 아니면 원격으로 재택근무를 하든 인터넷 속도가 느리면 모든 것이 중단되고 내 삶 자체가 느려지는 느낌까지 올 정도로 우리 삶에 있어서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와이파이가 갑자기 느려진다거나 인터넷 속도가 갑자기 느려지는 등의 문제가 있을 때마다 단순히 통신사의 문제이거나 아니면 날씨가 흐려서 인터넷 연결선이 느려진 게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러한 경험을 하셨던 분들은 우선 뭐가 문제인지를 알아야지만 해결하실 수 있겠죠 인터넷 속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첫걸음은 바로 인터넷 속도 측정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각 통신사별로 SK 인터넷 속도측정, SK 인터넷 속도측정, LG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관련 정보 더 보기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앱, 프로그램, 크롬 확장프로그램

📌 디스코드 바로가기 다운로드 및 디스코드 사용법

📌 무료 VPN 추천 TOP 5 | 컴퓨터 VPN


인터넷 속도 결정 요소

인터넷 속도 결정 요소

우선 인터넷 속도는 어떻게 결정이 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인터넷 속도를 이해하는 것은 쉽게 말해서 도로에서 어떻게 하면 빨리 달리느냐에 대한 문제인데요.

이 도로는 단순히 빠르다, 느리다로만 표현하기에는 좀 더 많은 요소들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 다운로드 속도
  • 업로드 속도

우선 인터넷은 다운로드 속도라는 게 있는데요. 바로 우리가 일상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속도가 바로 이 다운로드 속도입니다.

웹사이트에 방문하거나 동영상 등을 볼 때 속도를 결정하는 것이 바로 이 다운로드 속도입니다.=

다음은 업로드 속도입니다. 파일을 올리거나 비디오로 회의를 하는 등 활동을 할 때에는 바로 이 업로드 속도를 통해서 우리가 인터넷 속도를 체감할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 속도보다는 상대적으로 덜 사용하게 되기는 하지만 재택근무나 원격으로 업무를 보거나 혹은 클라우드 기반의 인터넷 작업 등을 할 때에는 이 업로드 속도 역시 중요합니다.

다음으로는 (PING)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핑은 인터넷의 반응 속도를 말합니다.

게임이나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동영상 등을 볼 때에는 이 핑 값이 중요한데요. 숫자가 높을수록 반응 속도가 느리다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인터넷 속도를 구성하는 데에는 그 외에도 다양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단순히 속도가 빠르다 느리다로 판단하기보다는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다, 업로드 속도가 느리다, 핑이 숫자가 높다 등등 정확하게 무엇 때문에 내 인터넷 속도가 느린지에 대해서 이해한다면 좀 더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결과를 해석하는 데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kt sk lg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는데요.

내가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알아보시는 방법도 있고요 아니면 종합해서 모든 걸 알려드리는 속도 측정 사이트들도 있는데요.

일단 순서대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kt, sk, lg 등 각 통신사마다 본인들의 홈페이지에서 속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KT 인터넷 속도측정

KT 인터넷 속도측정

우선 kt를 보면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이 링크에 접속하신 후 속도 테스트를 통해서 인터넷 연결된 회선의 속도를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KT에 로그인 후 속도 측정이 가능한데 kt를 사용하지 않은 고객들도 회원 가입을 하신다면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LG 인터넷 속도측정

LG 인터넷 속도측정

다음으로는 lg유플러스인데요

lg유플러스의 경우에는 가입 후에만 LG 인터넷 속도측정 조회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요.

그래서 가입하실 때 반드시 가입 번호를 기억을 해주셔야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U+ 가입자번호는 고객센터 어플 또는 홈페이지에서 챗봇상담에서 ‘가입번호’라고 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SK 인터넷 속도측정

SK 인터넷 속도측정

다음으로는 sk인데요.

sk는 단순히 내 인터넷 접속하는 속도뿐만 아니라 품질 측정 서버까지도 측정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품질 측정 서버 속도 체크는 전국의 메이저에 근접한 서버 경로로만 측정이 되는데요.

이 메이저 서버가 위치한 곳은 서울, 부산, 창원, 울산, 대전, 광주, 전주, 천안입니다.

따라서 요 근처에 근접한 서버 경로로만 품질 측정을 하실 수 있으니 지금 말씀드린 지역에 위치한 분들이라면 조금 더 빠르게 측정이 될 수 있겠죠.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회원가입 안하기

위에 알려드린 각 통신사별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하려면 우선 회원 가입을 하고 아이디가 있으셔야 합니다.

이런 과정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가입 없이 그냥 사이트에 접속만 해서 바로 인터넷 속도를 확인하는 곳도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 품질 측정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곳은 접속만 하면 바로 내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볼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이곳에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은 우선 메인 화면에 접속을 하면 상단에 왼쪽에 인터넷 속도라는 버튼을 누르고 NIASpeedMeter를 설치합니다.

설치 완료 후 통신사, 상품, 지역 선택을 하고 측정하기를 누릅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그러면 게이지가 나오면서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 순서대로 인터넷 속도측정을 시작합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인터넷 속도는 다양한 방면에서 측정되고 나타나기 때문에 업로드와 다운로드뿐만 아니라 핑 속도 등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속도를 측정해야 하는데요.

인터넷 속도측정이 완료가 되면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시간, 손실률이 모두 표시가 되는데요.

동일상품 평균 속도와 비교하여 자신의 인터넷 속도가 어느정도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높히는 방법

그 외에도 우리 집 인터넷 속도가 느린 것 같다는 생각이 들 때에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앞서 알려드린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으로 내 인터넷 속도가 정상 범주에 들어가는지를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은데요.

인터넷 속도 공유기

그다음으로 속도가 정상이라면 체크해야 될 부분은 바로 공유기입니다.

만약 공유기가 빠른 속도를 지원해주고 있지 않다면 아무리 통신사에서 속도를 빠른 상품을 선택하여 사용 중이라고 하더라도 제대로 된 이용을 하실 수 없겠죠

공유기의 성능을 먼저 체크해 보시고요. 그다음에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도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인터넷 속도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 최신 버전인지도 확인하는게 좋은데요.

윈도우 설정의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들어가서 업데이트가 최신 상태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아요.

이렇게 인터넷 속도 측정뿐만 아니라 공유기 성능 확인 그리고 윈도우 업데이트 여부 세 가지를 확인해 보시면 내 인터넷 속도가 정상적인지 아니면 현재 다른 사람보다 느린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kt sk lg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