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방법

윈도우7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업그레이드를 해야합니다. 연식이 오래될수록 최신버전으로 갈아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컴퓨터 운영체제 프로그램인 윈도우도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기 때문에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프로그램인 윈도우7을 사용하시는 분은 무료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고합니다. 예전에는 업체에 맡겨서 업그레이드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이제 무료로 지원해준다고합니다.

비용도 아끼고 스스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지인이나 가족의 컴퓨터도 업그레이드 해주는 고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윈도우7을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윈도우7이 정품 인증되어 있어야지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윈도우10
윈도우10

윈도우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컴퓨터 운영체제로 애플의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빼고는 모든 pc에 윈도우가 깔려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윈도우95, xp. 윈도우7, 윈도우10, 윈도우11 등 계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사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현재 윈도우11이 나와 있지만 윈도우11의 경우 높은 PC사양을 요구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디자인과 달라 많은 분들이 윈도우10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7을 계속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윈도우7은 2009년 출시된 이후 2000년까지 주요 보안 업데이트를 지원하다가 더 이상 보안업데이트가 되지 않기 때문에 보안사고 우려 때문이라도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윈도우7 사용자분들은 윈도우10을 쓰면 컴퓨터가 느려질까봐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윈도우10은 고사양의 성능을 필요하지 않고 이전 버전보다 보안이 강화되었고,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들과 호환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윈도우10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는 정품 윈도우7이 설치되어 있다는 전제하에 업그레이드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포맷 후 윈도우10을 설치하시려는 분은 컴퓨터 포맷 하는 방법 | 윈도우10 USB 설치 | 컴퓨터 초기화 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7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방법

윈도우7을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야합니다.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경우 포맷 또는 부팅디스크 설치 등의 불편한 절차 없이 기존 파일과 프로그램까지 유지되며 업그레이드가 되니 안심하셔도 될 듯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16년 공식적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을 종료하였지만 현재도 윈도우7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7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사양 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프로세서 : 1Ghz이상 프로세서
  • RAM : 1GB(32비트) 또는 2GB(64비트)
  • 하드 공간 : 16GB(32비트 OS의 경우) 또는 32GB(64비트 OS의 경우)
  • 그래픽카드 : Direct 9이상
  • 디스플레이 : 800×600
  • 인터넷 연결 : 업데이트 및 기능 다운로드를 위해 인터넷 연결

그럼 아래에서 윈도우7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천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윈도우7 정품 확인

윈도우7 정품 확인
윈도우7 정품 확인

우선 윈도우10으로 정상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7이 정품인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 화면에서 제어판 → 시스템 → windows 정품 인증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윈도우7 정품인증이 되어 있다면 위 사진과 같이 제품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제품키를 요구할 수 있으니 제품키를 노트에 적어놓도록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접속 및 프로그램 실행

윈도우10 설치 다운로드
윈도우10 설치 다운로드

먼저 마이크로소프크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우측 상단 검색에서 ‘윈도우10 업그레이드’라고 검색을 한 뒤 ‘Window 10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줍니다.

아래 링크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의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사이트이니 참조하시고 바로 접속을 하셔도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밑으로 내리면 ‘지금 도구 다운로드’ 라는 문구를 눌러주어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설치 파일(MediaCreationTool22H2)을 다운로드 받아주고 실행을 해줍니다.

관련통지 및 사용조건 확인

윈도우10 사용 동의
윈도우10 사용 동의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몇 가지 항목을 준비하는 중’이라는 화면이 나온 뒤 ‘과련 통지 및 사용 조건’ 화면이 나옵니다.

동의 버튼을 눌러주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 선택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와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중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를 누른 뒤 다음 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윈도우 10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업그레드를 진행합니다.

윈도우7 정품 제품키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다음으로 넘어가지만 만약 윈도우7 제품키가 정상적인 제품키가 아니라면 설치과정에서 올바른 제품키를 요구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다시한번 윈도우7 제품키 입력을 시도해보고 실패한다면 윈도우10 제품키 구매하여 입력을 해줍니다.

참고로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는 윈도우7을 지워버리고 윈도우10을 새로 설치하는 방법으로 CD 또는 USB가 필요합니다.

윈도우10 설치 준비

윈도우10 설치 준비
윈도우10 설치 준비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설치 파일들이 모두 다운로드 되면 윈도우10 설치 준비가 완료된 것인데요.

이때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할때 설정에 대해 확인하는 절차를 한번 더 진행합니다. ‘유지할 항목 변경’을 누르면 개인 파일, 앱을 유지할 것인지 개인 파일만 유지할 것인지, 모든 파일 삭제 후 설치할 것인지 결정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 파일, 앱을 유지합니다’를 선택하게 되면 기존의 설정 및 프로그램들이 모두 유지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설치

윈도우10 설치
윈도우10 설치

윈도우7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다운로드 및 설정이 모두 완료되면 파란색 화면으로 바뀌면서 윈도우10설치가 진행됩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기까지 대략 3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물론 컴퓨터마다 속도가 다르므로 소요 시간도 다릅니다.

이제 윈도우 10 업그레이드가 완료되고 간단한 사용자 설정을 해야만 하는데, 크게 주의해야 할 것은 없습니다.

원하는 설정대로 선택하고 수락을 누르시면 되고, 보통 아니요를 선택하여 PC의 자원을 아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10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기존에 저장되었던 파일 및 프로그램도 유지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윈도우7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방법은 기존의 윈도우7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다 보니 설치 도중 오류가 생기기도 합니다.

만약 오류가 생겼다면 다시 한번 시도를 해보시거나, 부팅 usb를 제작하여 삭제 후 재설치하는 것이 가장 깨끗하게 pc를 쓰는 방법입니다.

별도의 버튼을 누를 것 없이 마이크로 소프트에 접속하여서 프로그램 설치하면 된다는 점에서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잘 기억해주셨다가 친한 친구 혹은 가족을 도와주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7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방법은 무엇인가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할 때 제품키가 따로 필요한가요?

윈도우7 정품 제품키가 있으면 자동으로 인증이 됩니다.

윈도우7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오류가 나면 어떻게 하나요?

만약 오류가 생겼다면 다시 한번 시도를 해보시거나, 부팅 usb를 제작하여 삭제 후 재설치하는 것이 가장 깨끗하게 pc를 쓰는 방법입니다.